“장외투쟁, 정치를 국회 밖으로 끌고나가려는 위험한 행동”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가 1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가 1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9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 자유한국당이 동생 부부의 위장 이혼·위장 매매 등의 의혹을 제기하고 있는 것과 관련해 “무차별적 인신공격이자 가족에 대한 인권침해”라고 지적했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조 후보자에 대한 자유한국당의 무분별한 정치공세가 점입가경이다. 철지난 색깔론 공세에 열을 올리더니 이제 가족에게 집중 포화하고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검증 대상도 아닌 선친과 10년 전 이혼 동생 부부의 가족사를 들춰 낭설을 의혹으로 만들며 사퇴 요구를 하고 있다”며 “조 후보자는 제기된 의혹에 대해 법적 문제가 없고 후보자와 직접적 관련성이 없다는 입장을 누차 밝혔다. 또 국민들에게 국민정서와 괴리 있는 부분은 겸허히 인정하고 청문회장에서 충분히 소명하겠다고 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최근에 국민들은 후보가 사라지고 가족 청문회로 변질되고 있는 건 가족에 대한 지독한 인권침해일 수도 있다는 점을 지적하고 계시는 것을 한국당은 명심해야 한다”며 “시중의 비난은 한국당을 향해 소용돌이쳐가고 있다는 것을 명심하고 자중자재 바란다”고 촉구했다.

이 원내대표는 한국당이 장외투쟁을 또다시 계획하고 있는 것과 관련해선 “또 다시 정치를 국회 밖으로 끌고나가려는 매우 위험한 행동”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한국당이 국회 파행과 정치 파행, 그리고 장외투쟁을 시작한 이래 지금까지 한국당 지지율이 지속적으로 하향곡선을 그렸음을 명심하길 바란다”며 “철 지난 색깔론과 안보 불안감 조성으로 여론을 호도하는 낡은 정치는 국민에게 외면 받는 것을 경고한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