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후보자 ‘전 용산세무서장 비리’ 개입 의혹...“은폐·비호 세력있어”

자유한국당 주광덕 의원이 5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윤석열 검찰총장 후보자 인사청문회에 증인으로 채택된 윤우진 전 용산세무서장의 '도피 정황'과 관련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자유한국당 주광덕 의원이 5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윤석열 검찰총장 후보자 인사청문회에 증인으로 채택된 윤우진 전 용산세무서장의 '도피 정황'과 관련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검찰총장 후보자에 대한 청문회가 오는 8일로 예정된 가운데 주광덕 자유한국당 의원은 청문회 증인으로 채택된 윤우진 전 용산세무서장을 특정범죄 가중처벌법상 뇌물수수 혐의로 고발했다고 밝혔다. 윤 전 세무서장은 이번 청문회의 핵심인물로 윤 후보자의 ‘전 용산세무서장 비리’ 개입 의혹 여부에 대해 공방이 이어질 전망이다.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소속인 주 의원은 윤우진 전 세무서장이 지난 2013년 육류 수입업자 등으로부터 뇌물을 받은 혐의로 수사를 받던 중 장기 해외 도피를 했다가 검거됐음에도 서울중앙지검에서 석연치 않게 무혐의 처분을 받았다고 주장했다. 윤 씨는 윤대진 법무부 검찰국장의 친형이며, 윤 국장은 윤석열 후보자와 막역한 사이다. 

주 의원은 이날 기자회견을 열고 “국세청 고위 공직인 용산세무서장에 있던 사람이 경찰 조사를 받는 수사 초동단계에서 100여명의 부하직원을 남겨두고 세무서장직도 내팽개친 채 전격 해외 도피했고, 몇 개국을 전전하다가 체포돼 강제 송환됐는데 22개월 후 혐의없음 처분을 받았다”며 “검찰 내 은폐·비호 의혹 세력이 있다는 강한 의혹이 제기된 고위공직자 부패·비리 사건”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친동생이 부장검사로서 대검찰청 중앙수사부에 근무하기 때문에 경찰로부터 편파·강압에 의한 부당·불법적인 수사를 받을 위험도 전혀 없었는데 황급히 해외로 도피한 것은 분명 큰 죄를 범했기 때문”이라면서 “이제 검찰이 윤씨에 대한 뇌물수수 의혹을 철저히 수사해야 한다”고 했다.

이는 윤 전 세무서장이 당시 수사를 받는 과정에서 윤 후보자로부터 대검 중수부 출신 변호사를 소개받았다는 것이다. 

주 의원은 이번 청문회 증인으로 채택된 윤 전 세무서장이 6월말 이미 해외로 도피한 정황이 있다는 주장도 내놓았다.

그는 “윤 씨의 해외 도피가 확실시되고, 대검 중수부 출신 변호사 등 2명의 증인도 잠적한 것으로 알려졌다”며 “3일 국회 공보를 통해 3명 증인에 대한 출석 요구서를 공시송달했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