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윤청신 기자]

단순 폭행사건으로 시작된 클럽 '버닝썬' 사건이 갈수록 불거지고 있는 가운데 남양유업 창업주 외손녀 황하나가 마약투약 혐의로 구속되면서 황하나 씨에 대한 수사가 연예계로까지 번지는 등 점점 확산되고 있다.

8일 경찰에 따르면 황씨는 지난 6일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에서 "연예인 지인 A씨 권유로 마약을 계속하게 됐다"고 진술했다.

황하나씨는 2015년 필로폰을 투약 후 한동안 마약을 끊었다가 A씨 권유로 작년 말부터 다시 시작했다고 주장했다.

황씨는 "단순 권유에 그치지 않고 자신이 잠든 사이에 A씨가 강제로 마약을 투약했다"는 취지의 진술도 한 것으로 언론 보도를 통해 전해지고 있지만 이 진술의 진위 여부는 아직 확인되지 않고 있다.

경찰은 황하나가 언급한 연예인에 대해 수사에 착수했고, 조만간 해당 연예인이 누구인지도 알려질 전망이다. 해당 연예인 관련 수사가 본격적으로 이뤄지면 다른 연예인의 마약 투약이나 유통 혐의가 불거질 가능성도 큰 상황이다.

황하나씨의 마약 투약 의혹이 불거진 것은 황씨가 그간 자신의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버닝썬 이문호 대표 등과의 친분을 드러낸 것이 문제였다.

뿐만 아니라 황하나는 과거 지인들과 버닝썬에 방문한 사진을 종종 올린 바 있으며 정준영, 승리, FT아일랜드 최종훈 등과도 친분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마약 문제도 불거졌다. 2일 방송된 MBC '뉴스데스크'에서는 필로폰 투약 및 봐주기 수사 의혹에 휩싸인 황하나가 마약을 한 모습을 직접 목격한 제보자와 '봐주기 수사'가 의심되는 경찰 고위층 인사들과의 친분을 자랑하는 녹취록을 공개해 네티즌들의 관심이 쏟아졌다.

이날 방송에서는 특히 이날 황하나가 마약 투약이 의심되는 상황이 담긴 영상이 공개돼 충격을 안겼다. 영상에는 황하나가 몸을 제대로 가누지 못한 채 "몽롱하네. 저 커튼도 막 이렇게 보이고. 두꺼비 VIP"라는 등 횡설수설하는 모습이다.

버닝썬 사건은 지난해 11월 24일 김 모(28) 씨와 클럽 보안요원 간 폭행 사건이 불거지면서 시작됐다.

김씨는 클럽 직원에게 끌려가는 여성을 도우려다가 보안요원과 출동한 경찰에 폭행당했다며 경찰과 클럽 간 유착 의혹을 제기했다. 이후 이 클럽에서 이용객들이 마약을 투약하고, 이른바 '물뽕'(GHB)을 이용해 여성을 성폭행했다는 의혹 등이 잇따랐다.

특히 '투자자 성매매 알선 의혹'의 단초가 된 승리의 해외 투자자 성접대 의혹 대화내용이 담긴 카톡방이 공개되면서 사건은 점점 확산됐다. 이 카톡방에는 다른 연예인 여러 명도 함께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남자가수중 1명이 정준영으로 밝혀졌고 정준영은 자신이 불법 촬영한 성관계 동영상과 사진을 공유한 사실이 밝혀져 일파만파로 번졌다. 그의 카톡방에 등장한 피해 여성은 2015년 말부터 이듬해 2월까지 약 10개월간 10명에 달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정준영은 연예계 은퇴를 선언 하는 등 공식사과 하며 진화에 나섰지만 논란은 점점 거세졌고 소속사 메이크어스 엔터테인먼트가 정준영과 계약 해지했다.

또 정준영과 함께 슈퍼스타K4에 참가했던 로이킴도 '정준영 단톡방' 멤버인 것으로 드러났다.

그동안 해외에 머물고 있어 경찰 조사에 응하지 못했던 로이킴은 9일 새벽 인천국제공항으로 입국함에 따라 조만간 경찰 조사를 받을 예정이다.

경찰과 가요계 관계자들에 따르면 로이킴은 대한항공 KE086편을 타고 9일 오전 4시 30분께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로 들어왔다.

로이킴은 정보통신망법상 음란물 유포 혐의로 입건된 만큼 이르면 10일 경찰 조사를 받을 전망이다.

버닝썬 사건은 SBS 대표 시사고발 프로그램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도 집중 조명해 인터넷을 뜨겁게 만들었다.

지난달 23일 방송된 '그것이 알고싶다'는 가수 승리가 사내이사로 있었던 클럽 버닝썬을 둘러싼 수많은 의혹들을 3개월간의 취재로 추적했다.

먼저 '그것이 알고싶다'는 필리핀 팔라완에서 있었던 승리의 호화 생일파티에 대해 취재했다. 승리는 자신의 27살 생일파티를 위해 필리핀 팔라완의 아만폴로 섬을 전체로 빌려 2박3일 간 파티를 열었다. 생일파티 게스트 명단에는 텐프로 여성들 9명의 이름이 올라와 있었다.

필리핀의 팔라완은 미국 관광전문지에서 '2017년 세계 최고의 10대 섬' 1위를 차지했다. 팔라완의 또 다른 별명은 '숨겨진 지상낙원'이다. 억대의 숙박료가 청구되는 초호화 리조트가 있기에, 그 누구의 방해를 받지 않고 참견도 없는 비밀스러운 공간으로 이용될 수 있다는 비밀의 섬이다.

지난 2017년 12월, 이 팔라완에 위치한 리조트를 통으로 대여하고 비행기 티켓값 등을 포함해 최소 10억 원에 달하는 비용이 들었다는 대규모 호화 '시크릿 파티'가 열렸다.
파티의 주최자는 승리였다. 이 '시크릿 파티'에는 각국에서 'VIP'로 불리며 초대된 100여 명 정도의 사람들이 모여들었다. 그리고 그들 사이에는 VIP와 별도로 초대된 9명의 여성들이 있었다.

생일파티가 열린 지 2달 뒤, 승리는 클럽 버닝썬을 개장했다. 사실상 생일파티는 버닝썬을 알리기 위한 것이었다.

승리가 사내이사로 일하던 클럽 버닝썬은 개장부터 큰 호황을 얻었다. 그러던 중 폭행사건과 VIP룸 성폭행 동영상이 공개돼 각종 실체가 드러나기 시작했다.

제작진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24일, 김상교 씨 폭행 사건을 시작으로 각종 의혹의 중심에 서 있게 된 클럽 '버닝썬'. 이후 '그것이 알고싶다'에는 버닝썬과 관련된 350여 건의 제보가 쏟아졌다.

폭력이나 성범죄가 발생해 경찰에 신고했지만, 제대로 된 처벌은 이루어지지 않았다고 증언하는 수많은 피해자들부터, 버닝썬의 은밀한 비밀을 지켜봐 왔다는 내부 관계자들까지, 자신들의 정체가 공개될까 두려워하는 제보자들과의 기나긴 접촉 과정에서 언론에 미쳐 소개되지 않은 버닝썬에 대한 충격적인 증언들이 이어졌다.

그리고 마치 치외법권 구역처럼 군림했던 버닝썬의 뒤에 공권력과 실력자들이 있었다는 유착의 증거들이 나오기 시작했다.

성매수 알선, 마약, 경찰 유착 등 의혹은 연일 쏟아지고, '조직의 명운을 걸고 수사하라'는 대통령의 주문도 나왔지만, 포토라인에 선 관련자들은 모두 한결같이 혐의를 부인하고 있다.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은 과거 강남경찰서 수사관과 관련 공무원들에게 '관비'라 불리는 뇌물을 상납했다는 증언과 장부를 입수했다.

버닝썬의 전 직원은 "밤의 해결사로 불리는 사람이 있었다"며 "매달 200만원씩 관비로 받고 큰일을 막아주면 500만원까지 받았다"며 전직 경찰관 강 씨를 지목했다.

그리고 승리와 관계자들이 여성들을 참석시키기 위한 '특별한 미팅'을 여러 차례 준비했다는 정황을 취재했다.

버닝썬의 20% 지분을 가지고 있는 해외 투자자는 대만의 '린 사모'로 불리는 여성으로 밝혀졌다. 린 사모는 버닝썬의 VIP로 삼합회와도 친분이 있어 버닝썬에서 돈을 세탁한다는 의혹이 더해졌다.

이문호 대표는 "린 사모가 승리만 보고 투자금이 아닌 지분만 주신 것이다"고 말했다. 그러나 유리홀딩스의 이름으로 투자를 한 것에 대해서는 "유리홀딩스로 이전 라멘 사업도 했어서 자연스럽게 그렇게 했다"고 답했다.

하지만 버닝썬 전 직원들은 린사모는 보통 매니저로 불리는 화교 남성의 이름으로 테이블을 예약하고, 2억짜리 더블 만수르 세트를 시킨다고 설명했다. 전 직원은 "린사모는 스케일이 엄청 컸다. 삼합회 대장도 데리고 오고 그랬다"고 증언했다.

'그것이 알고 싶다' 측은 "버닝썬 관계자들은 린사모가 투자한 돈의 출처가 삼합회라고 생각한다. 이른바 검은 돈을 세탁하는 장소로 버닝썬을 선택했다는 것"이라고 의혹을 제기했다.

승리와 정준영, 최종훈 등이 불법 촬영한 동영상이나 사진을 공유하는 데 사용된 카카오톡 대화방은 총 23곳으로 참여한 인원은 16명에 달한다. 이 가운데 입건된 인물은 7명이다.

사진 연합뉴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