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법재판관 인사청문회 논란도 상상 초월, 국민 상식에 맞지 않아”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9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9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9일 주영훈 청와대 경호처장의 청소 갑질 의혹을 두고 “하루가 멀다 하고 고위 공직자의 비위가 터져 나온다. 이게 청와대냐 묻고싶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만약 주 경호처장의 청소 갑질이 밝혀지면 중대한 위법”이라며 “무슨 죄 운운하기에 앞서서 이분의 도덕성에 문제를 삼고 싶다”고 비판했다.

그는 “이제 와서 감찰 얘기를 한다. 청와대의 공직기강 감찰이 무슨 소용이냐”며 “이런 공직자 비위 논란에 대해서 청와대는 답이 없고 오히려 (장관 후보자들의) 임명을 강행을 답한다”고 말했다.

또한 “헌법재판관을 인사청문회 하는데 (이에 관한) 논란 역시 상상 초월”이라며 “이미선 헌법재판관 후보자의 경우에, 저도 재판관을 했지만 납득할 수 없다”고 언급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 후보자와 남편이 (회사 주식을) 보유한 액수가 적지 않다. 13억 원이나 달한다”며 “그런데 이런 회사의 재판을 맡아서 그 회사에 유리한 재판을 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도대체 후보로 내놓는 사람들 한 명 한 명이 일반적 국민 상식에 맞지 않는다”며 “그런데도 인사 임명을 안 할 이유가 없다고 강행하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의 사과를 요구한다”고 촉구했다.

나아가 “4월 임시국회를 열었다. 이제는 민생 국회로 국민들께 답해야 될 것”이라며 “그런데 문 대통령과 여당의 태도는 변함이 없다. 국정파트너로 야당을 조금도 생각하지 않는다”고 일갈했다.

그는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의 사퇴와 문 대통령의 사과를 받아내도록 하겠다. 공직기강 실패 등 민정수석을 반드시 경질해야 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