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언주 “손학규, 창원서 숙식하는 것 정말 찌질하다”
임재훈 “인신공격적 망언...이언주 공개 사과해야”
당 공식 논평 “지켜보는 것도 한계가 있다”

이언주 바른미래당 의원 (사진=연합뉴스)
▲ 이언주 바른미래당 의원 (사진=연합뉴스)


이언주 바른미래당 의원이 경남 창원성산 4·3보궐선거 지원 유세에 나선 같은 당 손학규 대표를 ‘찌질하다’·‘벽창호’라고 언급하면서 당내 반발이 커지고 있다. 같은 당 임재훈 의원은 공개 사과를 요구했으며 당은 공식 논평을 통해 이언주 의원을 거세게 비판했다.

이언주 의원은 지난 20일 유튜브 채널 ‘고성국 TV’에 출연해 “창원에서 숙식하는 것도 제가 보면 정말 찌질하다. 솔직히 말해서 정당이라는 건 아무 것도 없어도 있는 척 해야 한다”며 “너무 절박하게 매달린다고 되는 게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 의원은 바른미래당이 창원성산 보궐선거에 후보를 낸 것에 대해서도 “후보도 그렇고 국민이 봤을 때 오히려 힘 빠지고 굉장히 와해 될 가능성이 있다”며 “손학규 대표가 완전히 벽창호고, 최고위원들도 강력히 반발한 것으로 아는데…선거 결과에 따라서 손 대표가 책임을 져야 한다고 본다”고 주장했다.

손학규 대표를 향한 이 같은 발언에 임재훈 바른미래당 의원은 26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인신공격적 망언’이라며 공개 사과를 요구하고 나섰다.

임 의원은 “당원으로서 해야 할 말과 하지 말아야 할 말이 있다”며 “당대표가 숙식까지 하면서 온 몸을 던져 최선을 다하고 있는데 ‘찌질이’니 ‘벽창호’니 이런 인신공격성 발언에 대해 분노하지 않을 수 없다”고 반발했다.

이어 “내부 총질을 즉각 중단하기 바란다”며 “해당 행위적이고 인신공격성 망언에 대해 당 지도부와 당원들, 창원 지역 당원들에게 즉각 사과할 것을 촉구한다”고 했다.

바른미래당은 공식 논평을 통해 이언주 의원을 비판하는 ‘헌정 시’를 내놓았다. 김정화 바른미래당 대변인은 ‘꽃의 말’이라는 시를 통해 이언주 의원을 꼬집었다. 다음은 김 대변인이 이언주 의원에게 전한 시의 구절이다. ‘사람아 입이 꽃처럼 고와라 그래야 말도 꽃같이 하리라 사람아...’

김 대변인은 이같은 시를 전한 뒤 “인격도, 품위도 없는 ‘오물 투척꾼’으로 전락했는가”라며 “보기 드문 캐릭터를 지켜보는 것도 한계가 있다”고 지적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