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봉주 전 의원으로부터 과거 성추행을 당했다고 폭로한 여성이 증거로 제시한 사진과 이메일에 대한 국립과학수사연구원 검증 결과 조작흔적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정 전 의원으로부터 성추행 피해를 당했다고 주장한 A씨가 제출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사진과 이메일의 검증 결과를 최근 국과수로부터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이 사진과 이메일은 A씨가 정 전 의원과 '진실 공방'을 벌이던 지난 3월 27일 기자회견을 열어 성추행 증거라며 공개한 자료들로 정 전 의원이 성폭행 시점으로 지목된 때 렉싱턴 호텔에 가지 않았다며 알리바이를 내세운 정 전 의원의 주장을 반박한 자료들이다.

A씨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자신이 2011년 12월 23일 오후 렉싱턴 호텔 1층 카페 겸 레스토랑 '뉴욕뉴욕'에서 정 전 의원을 기다리면서 사진을 찍어 위치기반 SNS에 올렸고, 사진을 올린 직후 성추행 피해를 봤다고 설명했다.

A씨는 또 이 SNS 사진과 함께 성추행 피해 직후 남자친구에게 보낸 이메일이 성추행 증거라며 수사 기관에 제출하겠다고 밝혔다.

경찰은 A씨가 낸 사진의 출처가 SNS인 만큼 진위를 파악할 필요가 있다고 보고 지난 4월 말 국과수에 검증을 요청했다.

국과수는 A씨 사진의 조작 여부를 확인할 수 없다는 의견을 낸 것으로 전해졌으며 경찰은 현재까지 사진이 조작된 정황을 찾지 못한 상태다.

경찰은 정 전 의원이 고소한 부분은 무혐의로 마무리하는 쪽으로 사실상 결론을 내렸으나 프레시안의 고소 내용에 대해서는 내부 의견을 수렴하는 중이다.

정 전 의원의 성추행 의혹은 인터넷 언론 '프레시안'이 A씨의 폭로 내용을 지난 3월 7일 보도하면서 처음 불거졌다.

프레시안에 따르면 언론사 지망생이었던 A씨는 정 전 의원을 2011년 11월 서울시내 모 대학에서 열린 정 전 의원의 강연에서 처음 만났다.

정 전 의원의 팬이었던 A씨는 정 전 의원의 명함을 건네받았고, 이후 둘 사이에 연락이 오갔다고 한다. 정 전 의원은 A씨가 다니던 학교에서도 강연을 했는데 당일 A씨는 친구들과 함께 정 전 의원과 뒤풀이 자리를 가졌다. 그 뒤로 정 전 의원은 수시로 "뭐하느냐", "바쁘냐" 등의 연락을 했고, 이를 이상하다고 느낀 A씨는 연락을 피했다고 했다.

A씨는 한동안 뜸하던 정 전 의원이 2011년 12월 허위사실 유포 등 혐의로 징역 1년의 대법원 확정 판결을 받으면서 '수감일 전에 한 번만 얼굴을 보고 싶다'는 취지로 연락했고, 그에게 동정심을 느끼고 약속 장소인 서울 여의도의 한 호텔로 갔다고 했다.

당시 상황에 대해 A씨는 "호텔 직원은 1층 카페에서 기다리던 나를 한 객실로 안내했고, 곧 정 전 의원이 들어와 '보고 싶었다'며 껴안고 입맞춤을 시도했다. 놀라서 정 전 의원을 밀치고 빠져나왔다"고 주장했다.
  
정 전 의원은 전날까지만 해도 자신의 SNS를 통해 "안희정 지사건으로 많은 분들이 멘붕에 빠져있는 듯 하다"며 "심기일전하고 예정했던 일정에 따라 7일 서울시장 출마선언 기자회견을 한다. 현장에서 기운 팍팍 불어넣어 달라"고 알리기도 했다.

당시 서울시장 후보로 출마하겠다는 의사를 내비쳤던 정 전 의원은 의혹을 전면 부인하면서 프레시안 기자를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 혐의로 고소했고, 프레시안도 정 전 의원을 출판물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맞고소했다.

하지만 정 전 의원은 성추행 시점으로 지목된 날 오후 6시 43분 렉싱턴 호텔 카페에서 자신의 신용카드로 결제한 사실을 뒤늦게 확인했다며 고소를 취소하고 정계 은퇴를 선언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