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당發 “재협상 등 가능한 한 모든 조치 강구해야”

미국산 쇠고기 전면 개방을 앞두고 ‘광우병 쓰나미’로 온 나라가 들썩이고 있는 가운데 여당인 한나라당에서 ‘쇠고기 재협상’을 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쇠고기 파문으로 들끓고 있는 여론을 차단하기 위해 이명박 대통령과 한나라당 지도부가 적극 나서고 있는 마당에 정면으로 반기를 든 것이어서 당내에서도 ‘쇠고기 재협상’ 목소리가 거세질 것으로 보인다.

당내 소장그룹 리더격인 원희룡 의원은 2일 오후 논평을 통해 “정부는 국민 요구사항이 관철될 수 있도록 재협상 등 가능한 한 모든 조치를 강구해야 한다”며 “재협상을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원 의원은 “정부와 국회는 쇠고기 문제에 대해 호소성 대응이 아닌 국민의 안전을 위해 가능한 모든 조치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며 “국민들이 불신의 시각에서 바라보는 것은 선량한 국민의 정당한 우려이며, 정부는 국민의 눈높이에 맞춰야 한다”고 재협상을 요구했다.

그는 “정부와 국회는 쇠고기 협상에 대해 정치적 논리나 확률의 문제로 접근해서는 안 된다”고 꼬집은 뒤 “국민이 안심할 수 있도록 실상을 정확히 알리는데 정부와 국회가 적극적으로 나섬으로써, 더 이상의 사회불안과 국가정책에 대한 불신의 심화를 막아야 한다”면서 6가지를 정부에 제시했다.

이를 위해 △정부와 국회는 쇠고기 문제에 대해 호소성 대응이 아닌 국민의 안전을 위해 가능한 모든 조치에 최선을 다해야 하고 △미국산 수입소에 대한 전수검역과 30개월 이상 소의 수입 금지 △재협상을 위한 정부의 최선의 노력 △실상을 정확히 알리는 청문회 실시 및 필요에 따라 국민건장 안전보장을 위한 특별법 제정 착수 등을 제안했다

특히 원 의원은 “전수검역은 감염된 소의 도축시 사용되는 도구에 의해 2차 감영 방지를 위해 육안이 아닌 과학적 방법에 의하여 진단되어야 한다”면서 “30개월 이상 소의 수입은 미국의 상품에 대한 전 세계 소비자의 신뢰 상 미국의 국익에 부합하지 않으므로 수입을 금지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