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소통의 날' 당시 대책위에 "주민 반대하는 소각장 건립 없을 것" 밝혀... 포항시장, 시의장에게 분명한 입장 전달도
"7일 대책위 기자회견문 내용 사실과 달라"... 반대 입장 '재확인'

김정재 국회의원(국민의힘, 포항북구)
▲ 김정재 국회의원(국민의힘, 포항북구)

김정재 국민의힘 의원(포항북구)이 ‘청하 의료폐기물 소각장 건립’에 대한 입장문을 내고 '주민 동의 없이는 절대 불가' 입장을 재천명했다.

이에 앞서 청하면 주민들과 포항환경운동연합 등 시민단체들로 구성된 '의료폐기물소각장반대포항시민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는 7일 포항시청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지역 정치권의 안이한 태도를 질타하며 의료폐기물 소각장 건립 반대 운동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촉구했다.

이들은 "일이 이렇게까지 진행되는 동안 지역 국회의원과 시·도의원들은 뭘하고 있었나"며 강하게 불만을 제기했다.

이에 대해 해당 지역구의 김정재 국회의원은 입장문을 내고 "의료폐기물 소각장 반대 목소리가 높은 것은 지역주민의 입장에서 지극히 당연하다"며, "주민 동의 없는 소각장 건립은 결코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못박았다. 또한, "처음부터 초지일관 이러한 입장을 입장을 견지해왔다"고 거듭 강조했다.

또한, 이러한 입장을 지난달 25일 ‘소통의 날’ 당시에도 대책위와의 면담에서 분명히 밝힌 바 있으며 이강덕 포항시장과 백인규 포항시의회 의장에게도 “청하 소각장 문제는 주민이 반대 목소리를 내는 한 절대 추진돼서는 안된다”는 입장을 전했다고 한다.

끝으로 그는 "대책위의 사실과 다른 회견 내용으로 인해 주민 여러분의 오해가 없기를 바란다"며, "지역 국회의원으로서 청하면민의 의사가 관철되는 그날까지 주민 여러분과 함께 하겠다"고 의지를 확고히 다졌다.

이 말에서는 왠지 대책위가 초기와는 달리 그동안 김 의원과 대립각을 세워 온 몇몇 시민단체들이 가세하며 정치적 의도를 일부 드러낸 게 아닌가하는 의심을 품고 있다는 뉘앙스가 풍겨진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