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현모  KT대표<사진=연합뉴스>
▲ 구현모  KT대표<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임성지 기자]KT노동조합이 구현모 KT 대표의 연임을 지지하고 나섰다. 구 대표가 지난달 8일 연임의사를 밝힌 가운데 노조가 ‘지지 입장’을 밝히면서 구 대표의 연임에 한층 무게가 실릴 것으로 보인다.

KT노조는 6일 성명서를 통해 “구 대표는 10여 년 만의 내부 출신 최고경영자(CEO)로 3년 전 대표이사 선임 이후 대내외 어려운 경영 여건 속에서도 괄목한 경영성과를 창출했다”며 “구 대표의 대표이사 연임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노조는 “매출과 영업이익은 의미 있는 성장을 지속했고, 주가도 오랜만에 대폭 상승해 기업가치가 올라갔다”며 “회사의 성장으로 조합원의 근로조건도 향상됐다”고 설명했다. 

노조는 “무엇보다 주목할 점은 이러한 성과가 과거 낙하산 CEO들이 단기성과를 위해 추진했던 인력구조조정이나 자산매각을 통해 고용안정을 위협하면서 달성한 것이 아니라 근본적인 사업 체질 개선을 통해 달성했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이 “KT는 구 대표의 디지코(디지털 플랫폼 기업) 전환 선언 이후 성장이 정체된 유무선 통신사업 중심의 사업구조를 탈피하고 디지털 플랫폼 회사로 새로운 혁신을 이어가고 있다”며 “사업 성장과 함께 고용도 점차 증가하고 KT가 대한민국의 디지털 전환을 주도하는 등 통신산업 맏형으로서의 위상을 회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노조는 거듭 “지난 3년간 성과를 종합하고 향후 더욱 큰 도약을 위해 구 대표의 연임을 지지한다”며 “구 대표가 KT를 안정적으로 이끌어야 본 궤도에 오르고 있는 KT의 미래비전이 성공적으로 결실을 맺을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지지 입장을  밝혔다. 

KT노동조합은 한국노동조합총연맹 IT 연맹 소속으로 KT 조합원의 99%인 1만6000여명이 속한 다수 노조다. 

앞서 민주노총 소속의 KT새노조는 구 대표가 정치자금법 위반, 횡령 등으로 재판받고 있어 연임이 부적절하다며 반대 입장을 밝힌 바 있다. 

이와 관련해 KT노조는 이날 성명서에서 “KT새노조는 불과 30여명의 조합원만 속해 있는 소수노조가 전체 조합원의 의사를 대표할 수 없는 것은 자명하다”며 “자신의 미미한 존재감을 부각시키고 대표이사 선임에 조금이라도 영향을 끼치기 위해 무리한 음해성 주장을 하는 등 혼란을 부추기고 있어 심각하게 우려하지 않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