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 3층 ~ 지상 29층 10개동 총 992세대

광양 푸르지오 센터파크(야경투시도) <사진=대우건설>
▲ 광양 푸르지오 센터파크(야경투시도) <사진=대우건설>

[폴리뉴스 김상준 기자] 대우건설은 전라남도 광양시 광양읍 용강리 산 1-1 일원에서 ‘광양 푸르지오 센터파크’를 오는 30일 견본주택 개관과 함께 일반에 분양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단지는 지하 3층 ~ 지상 29층 10개동 총 992세대로 지어지는 대단지다. 전용면적별 세대수는 59㎡ 146세대, 84㎡A 223세대, 84㎡B 479세대, 105㎡ 144세대다. 

‘광양 푸르지오 센터파크’는 서광양의 신흥 주거 중심지인 용강지구에서 선보이는 첫 번째 브랜드 아파트다. 지난달 국토교통부가 광양시를 조정대상지역에서 해제하면서 각종 규제가 완화돼 전매제한이 없고, 중도금은 60%까지 전액 대출이 가능하며 주택담보대출(LTV) 역시 최대 70%까지 적용된다는 것이 대우건설의 설명이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1095만 원 수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예상된다. 중도금은 1~3회차까지 이자후불제, 4~6회차는 무이자 대출이 가능하다.

청약일정은 다음달 1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2일 1순위, 13일 2순위 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는 같은달 21일이다. 지정계약일은 올해 11월 2일부터 11월 4일까지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전라남도 광양시 광양읍 인서리 일원에 위치하고 있으며, 입주예정일은 2025년 12월이다. 

‘광양 푸르지오 센터파크’가 들어서는 용강지구 일대는 현재 다수의 공동주택사업이 활발히 추진되며 서광양의 신흥 주거타운으로 떠오르고 있다. 용강지구에는 ‘광양 푸르지오 센터파크’를 비롯해 약 4000여 가구가 공급된다.

대부분 대형건설사의 1군 브랜드 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여기에 인근 목성지구에 계획된 약 6600가구의 대단지가 들어서면, 향후 사업지 일대는 약 1만여 세대의 대규모 주거타운을 형성할 전망이다. 특히, ‘광양 푸르지오 센터파크’는 용강지구에서 분양하는 첫번째 ‘푸르지오’ 브랜드인 만큼 상징성이 뛰어나다.

쾌적한 주거환경이 조성돼 있다. 우선 단지 남측으로 마로산, 봉화산, 구봉산 등 다수의 녹지공간 위치해 있다. 여기에 인근 동천을 따라 조성된 산책로와 수변공원있으며 일부 세대에서는 동천 조망도 가능하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용강초와 용강중이 도보권에 위치해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고, 광양중, 광양여중·고, 광양고 등도 인접하다. 또한 주변으로 다수의 학원가와 광양시립도서관 등 다양한 교육환경이 조성돼 있다.

교통 여건도 양호하다. 단지 인근 광양IC를 통한 남해고속도로 진입이 수월해 순천이나 여수, 동광양 등 타 지역을 수월하게 오갈 수 있다. 특히 율촌제1일반산업단지, 해룡일반산업단지, 익신일반산업단지, 광양항서측배후단지 등 인근 주요 산업단지까지는 차량을 통해 약 20분 내외로 도달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광양터미널, 경전선 광양역 등 광역 교통망 이용이 편리하다.

생활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하나로마트(용강점)가 도보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LF스퀘어 테라스몰(광양점) 및 CGV, 전남도립미술관 등 쇼핑∙문화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광양읍사무소, 광양시청 2청사 등 관공서도 가깝다. 여기에 대형 병원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갖춘 순천 신대지구가 인접해 두 지역의 더블 생활권을 누릴 수 있다.

‘광양 푸르지오 센터파크’는 세심한 상품 구성을 통해 입주민의 삶의 풍요로움을 더할 예정이다. ‘광양 푸르지오 센터파크’는 건폐율 16%의 넓은 동간격 배치를 적용하고 조망과 채광, 통풍을 극대화한 남향 위주의 설계로 쾌적한 단지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그린스퀘어, 물놀이터, 캠핑포레스트 등 다양한 조경시설과 지상에 차가 없는(상가 주차장 제외) 공원형 프리미엄 대단지로 시공될 예정이다.  

또한 초등학생들의 방과후 돌봄을 지원하는 단지내 공동체공간인 다함께돌봄센터와 피트니스클럽, 스터디룸, 골프클럽 등 다양한 입주민 편의시설을 배치하고 IoT홈네트워크시스템, 주차유도시스템, 스마트일괄제어스위치 등 다양한 마감설비로 편리함을 더했다.

이와 더불어 대우건설의 첨단보안강화시스템인 Five Zones Security System으로 입주민의 단지 외곽에서 세대 내부에 이르는 보안시스템을 구축하고, Five Zones Clean Air System으로 단지내부에서 주차장, 동출입구, 엘리베이터 내부, 세대 내부를 포함하는 친환경 청정시스템 설비를 마련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광양 푸르지오 센터파크는 인근으로 쾌적한 자연환경에 조망권까지 갖춘 우수한 입지를 확보하고 있는 데다 대우건설만의 차별화된 상품이 적용돼 높은 주거만족도를 누릴 수 있을 것”이라며 “특히 다수의 브랜드 단지 분양과 함께 신흥주거중심지 도약에 따른 미래가치가 높고, 비규제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는 만큼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