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 월드컵을 대비해 9월 국내에서 열리는 국가대표팀의 친선A매치는 코스타리카와 카메룬으로 결정됐다.

대한축구협회는 파울루 벤투 감독이 지휘하는 축구 대표팀이 오는 9월 23일 코스타리카, 27일 카메룬 대표팀과 경기를 갖기로 확정했다.

대한축구협회는 아울러 “코스타리카와 카메룬 두팀 모두 방한 기간 중에 A매치 2경기를 치르길 원해 우즈베키스탄 대표팀을 별도로 초청, 이들과 경기를 갖는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23일 한국과 코스타리카전에 앞서 카메룬과 우즈벡의 경기가 같은 장소에서 치러진다.

코스타리카와 카메룬은 이번 카타르 월드컵 본선 진출국이다. 코스타리카는 북중미 예선에서 4위를 차지한 뒤, 뉴질랜드와 플레이오프까지 치른 끝에 승리해 본선 진출권을 따냈다.

2014 브라질 월드컵부터 3회 연속 월드컵에 나서고 있다.  현재 FIFA 랭킹은 34위로 28위인 한국보다 조금 낮다.

역대전적에서는 9전 4승 2무 3패로 우리가 약간 앞서 있다.  가장 최근 맞대결은 2018년 9월 고양에서 열렸던 벤투 감독의 한국대표팀 사령탑 취임 첫 경기였다. 당시 이재성,남태희의 골로 우리가 2-0으로 승리했다.

카메룬은 아프리카의 전통 강호다.  이번 카타르 대회까지 포함하면 월드컵에 총 8회 진출하게 된다. 
 현재 FIFA 랭킹은 38위다. 

한국과 카메룬은 그동안 네차례 A매치를 치러 2승 2무로 우리가 우위에 있다. 모두 국내에서 열렸다. 2001년 수원에서 있었던 친선경기(0-0 무승부)가 마지막이라 21년만에 맞붙는다.

한편,경기 장소는 코스타리카전이 고양종합운동장, 카메룬전은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치른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