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당 지휘할 때 한 번도 민주당에게 진 적 없다”
“여론조사, 전연령 男보다 女에서 지지율 높게 나와”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5일 당 비상대책위원회 전환 여부를 판단할 상임전국위원회 개최를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과 윤핵관(윤 대통령 핵심 관계자)에 대해 비판의 글을 올렸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5일 당 비상대책위원회 전환 여부를 판단할 상임전국위원회 개최를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과 윤핵관(윤 대통령 핵심 관계자)에 대해 비판의 글을 올렸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폴리뉴스 김유경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5일 당 비상대책위원회 전환 여부를 판단할 상임전국위원회 개최를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과 윤핵관(윤 대통령 핵심 관계자)에 대해 비판의 글을 올렸다.

이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준석을 아무리 공격하고 이준석에게 내부총질한다고 지적해도 부질없는 이유는 수많은 자기모순 속에서 이 판을 끌고 나가고 있기 때문”이라고 꼬집었다.

그는 “선출된 당 대표가 당내 상황에 대해서 말하는 것이 내부총질이라는 인식도 한심한 게, 당 대표가 말하는 것이 정론이고, 그에 대해 반대하는 의견이 보통 반기를 드는 행위”라며 “당대표가 내부총질 한다는 문장 자체가 ‘형용모순’”이라고 부연했다.

그러면서 “‘사장이 직원의 지시에 불응한다’ 뭐 이런 것과 비슷한 것”이라면서 “그 형용모순을 받아들이는 순간 나머지 사람들이 당에 대해 하는 말은 모기소리 이하로 격하될 것”이라고 했다.

이 대표는 “이준석이 당을 지휘할 때는 단 한 번도 당 지지율이 민주당에게 지는 일은 없었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준석을 내쳐야 여성표를 받는다’라는 어처구니없는 말속에 어제 드디어 전연령에서 여성 지지율이 남성 지지율보다 높게 나오는 여론조사가 발표됐다”며 “세대포위론을 대체할 전략이랍시고 모든 세대에게 미움받는 당을 만들려는 바보들의 합창”이라고 꼬집었다.

이 대표는 “지지율 위기의 핵심이 뭔지 국민들은 모두 다 안다”며 ‘윤핵관’을 지목했다.

그는 “윤핵관의 핵심이라는 사람이 어떤 사람인가. 2017년 대통령 선거에서 3명의 후보를 밀었던 삼성가노(三姓家奴) 아닌가”라며 “위기가 오면 가장 먼저 도망갈 것이다. 그런 사람이 대중 앞에는 나서지 못하면서 영달을 누리고자 하니 모든 무리수가 나오는 것”이라고 몰아붙였다.

삼성가노는 ‘성 셋 가진 종놈’이란 뜻으로 ‘삼국지’에 등장하는 여포에게 장비가 붙인 멸칭으로, 여포가 정원, 동탁 등 여러 양아버지를 섬긴 것을 비꼰 말이다. 당내에선 이 대표가 말한 윤핵관의 핵심이 2017년 대선에서 유승민·홍준표·반기문 후보를 지지한 장제원 의원을 의미한다는 해석이 나왔다.

이 대표는 또 “오늘 그래서 당이 비상상황인지 표결한다는데, 결국 현재 당의 최고위 구성원은 누군지요? 비상이라고 하면 직무대행인 원내대표는 사퇴했나요? 최고위원은 몇 명이 사퇴한 상태인가요?”라고 연달아 질문을 올리며 “정작 사퇴하지 않았는데 ‘어쨌든’ 비상이라는 코미디를 오늘 목격하게 되는 것”이라고 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