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라벌대학교 치위생과 3학년 학생 전원 국제응급처치자격증 취득. <사진=서라벌대학교 치위생과 제공>
▲ 서라벌대학교 치위생과 3학년 학생 전원 국제응급처치자격증 취득. <사진=서라벌대학교 치위생과 제공>

서라벌대학교(총장 정두한) 치위생과 3학년 학생 전원이 국제인증 EFR(Emergency First Response)응급처치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국제적인 응급처치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18일 밝혔다.

국제 EFR응급처치 자격증 코스는 전세계 183국에서 인증, 통용되는 국제라이센스이며, 다양한 훈련 매뉴얼 그리고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을 통하여 응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자신감과 위기관리 능력을 끌어올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오예진(치위생과 3학년) 학생은 “일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응급상황과 적절한 대처법을 실습으로 익힐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으며, 비용을 학교에서 지원받아 무료로 부담없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어 좋았다”라고 말했다.

한편 서라벌대학교 치위생과는 EFR국제응급처치 자격증뿐만 아니라 치과보험청구사 3급, 병원코디네이터 등 3년 교육과정에서 다양한 자격증 과정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또한 서라벌대학교 치위생과는 일과 학습을 병행할 수 있도록 LMS(learning management system)을 활용하여 이론 및 실습 교과목을 온라인 및 집중수업 등 다양한 학사제도를 운영하고 있어 치과재직자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오는 9월 13일부터 10월 6일까지 2023학년도 수시1차 모집을 실시하고, 11월 7일부터 21일까지는 수시2차 모집을 예정하고 있어 우수인재 유치에 힘쓰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 및 일정은 서라벌대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