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곡물의 왕' 귀리 열풍, 건강 관리 트렌드로 더욱 인기
- 활용성 뛰어나 식빵이나 요거트, 스낵 등 다양하게 활용 돼

슈퍼푸드 귀리로 만든 켈로그 리얼 그래놀라
▲ 슈퍼푸드 귀리로 만든 켈로그 리얼 그래놀라

최근 슈퍼푸드 귀리(오트)가 '힙'하다. 귀리는 탄수화물이 대부분인 다른 곡물에 비해 단백질과 지방이 골고루 있어 균형 잡힌 영양을 제공하고,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도 포함되어 있어 '곡물의' 왕이라고도 불린다. 

이런 귀리가 최근 다시 화제다. 건강한 음식을 찾는 트렌드가 대세로 자리잡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현상 속 최근 식품업계는 그래놀라, 식빵, 요거트, 스낵 등 다양한 제품에 귀리를 접목시키며 더 건강하고 맛있게 귀리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 중이다. 더 맛있고 '힙'하게 변신한 귀리 제품을 소개한다.

귀리의 맛있는 3단 변신! 농심켈로그 '리얼 그래놀라 크런치 오트'

농심켈로그는 귀리 함량을 57%까지 높여 고소함과 크런치함을 극대화한 제품을 출시했다. '리얼 그래놀라 크런치 오트'는 통귀리를 납작하게 밀어 그대로 구운 통 오트 푸레이크, 귀리를 그대로 퍼핑하여 고소함이 가득한 퍼핑오트, 바삭하게 구워 내 식감을 자극하는 오트 크리스피 등 다양한 맛과 식감으로 풍성하게 그래놀라를 구성하여 고소하고 맛있게 영양 가득한 귀리를 즐길 수 있다.

농심켈로그 마케팅팀 백수진 차장은 "건강하고 균형 잡힌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소비자 니즈를 적극 반영해 건강한 귀리를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고소한 '리얼 그래놀라'에 접목시켰다"며 "맛과 영양을 모두 챙긴 '리얼 그래놀라 크런치 오트'로 더 바삭하고 고소하게 귀리를 즐기길 바란다"고 전했다.

진한 곡물향의 오트 웨하스와 오트밀크크림! 크라운제과 '오트하임'

크라운제과는 귀리를 넣은 웨하스 '오트하임'을 출시했다. 고급스러운 하임의 본연의 모습은 살리고, 슈퍼푸드 귀리를 더해 건강까지 챙긴 것이 특징이다. 웨하스 속은 ‘오트밀크크림’으로 가득 채웠다. 최고급 벨기에산 우유를 넣어 더 담백하고, 곡물의 고소함이 더 진한 것도 특징이다.

귀리 본연의 고소한 풍미를 담은 식빵, 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 통밀 식빵'

매일유업은 식빵 전문 베이커리 브랜드 밀도와 함께 오트 통밀 식빵을 선보였다. '어메이징 오트 통밀 식빵'은 통밀가루와 귀리, 오트밀 원물에 귀리 음료 '어메이징 오트'를 더해 만든 락토프리 비건 식빵이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복합탄수화물을 사용해 공복에도 부담 없이 즐기기 좋다. 여기에 아몬드 가루와 유기농 설탕을 더해 맛을 냈고, 밀도만의 블렌딩 내공으로 촉촉하고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풍미를 즐길 수 있다.

고소하고 깔끔한 귀리 요거트! 풀무원다논 '액티비아 오트요거트'

귀리 본연의 고소하고 깔끔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요거트도 출시되었다. 풀무원다논의 '액티비아 오트요거트'는 귀리를 주재료로 만든 식물성 요거트 제품으로, 평소 유제품 섭취가 어려웠던 사람도 편안하게 즐길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