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종재 대표, “좋은 품질 생산해 맛있고 건강한 제품으로 소비자에게 보답”

거창군 '쌀농부' 곡류가공품 미국 수출 자료화면<제공=거창군> 
▲ 거창군 '쌀농부' 곡류가공품 미국 수출 자료화면<제공=거창군> 

경남 거창군은 지난 4일 쌀농부 공장에서 행복농촌과장, 쌀농부 대표 및 수출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곡류가공품 미국 4차 수출 선적식을 가졌다고 6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수출 규모는 쌀가루, 녹두가루, 검정콩가루 등 7종 곡류가공품 1.5t(2만5000 달러) 상당이다.

지난 10월 첫 수출한 제품이 미주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며 추가 선적으로 이뤄져 미국 내 한국 농식품 전문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미국 전역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지난해 10월 ㈜경남무역과 거창군농업기술센터가 해외 신규 수출 품목 시장개척을 위해 노력한 결과 미국 현지 유통 전문 바이어와 계약이 성사돼 2만 달러 상당 곡류 가공품을 미국 LA 지역으로 첫 수출했다.

지난해 12월과 올해 1월에도 각각 장류 및 미숫가루 등을 미국 시카고로 수출했다.

쌀농부는 거창군 위천면에 소재한 농촌기업이다.

2001년부터 깨끗하고 품질 좋은 국산 농산물을 엄선해 직접 제조 가공하는 기술로 곡류가공품, 곡물차, 청국장, 장류 등을 국내외로 판매하고 있다.

정종재 쌀농부 대표는 “미주 지역 소비자들의 꾸준한 관심을 보내주셔서 감사하다”며, “해외에서 신뢰할 수 있는 좋은 품질의 ‘거창韓 제품’을 생산해, 소비자들에게 변함없이 맛있고 건강한 제품으로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