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에 갈 표는 이미 다갔다"

정의당 심상정 대선 후보가 3일 오전 국회에서 특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정의당 심상정 대선 후보가 3일 오전 국회에서 특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이우호 기자] 심상정 정의당 대선 후보는 3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와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의 전격 단일화에 대해 "안타깝고 마음 한 켠이 허전하다"라고 밝혔다.

심 후보는 이날 오전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나와 "사실 거대한 양당의 장벽 사이에서 버텨낸다는 게 쉬운 일이 아니다"라며 이같이 평했다.

그는 "거대한 성벽 안에 온갖 권력도 있고 또 풍요롭지 않냐"며 "그 장벽 사이에서 이 길을 버텨오려면 수많은 좌절을 딛고 자기 자신을 수없이 갈아 넣어야 버틸 수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그런데도 안 후보가 이번에는 양당 체제 종식, 또 다당제가 소신이라 말씀하셔서 저는 이제 앞으로 다당제를 만들어나가는 파트너로 이렇게 버텨주시길 바랐는데 결국 단일화를 하셨다"며 "제3지대의 길은 정리가 되신 것 같다"고 설명했다.

심 후보는 "이제 양당 사이에는 심상정 하나 남았다"며 "사명감을 가지고 대한민국 정치의 변화를 위해서 남은 기간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야권 단일화로 인해 진보층이 이재명 민주당 대선 후보에게 결집하지 않겠냐는 질문에는 "이 후보에게 갈 표는 다 갔다. 당에 의지해서 작은 미래를 도모해보고 싶은 분들은 이미 다 갔다"고 단언했다.

그러면서 "양극화와 불평등을 해결하기 위한 생각을 하는 분들이 저를 지지하고 있다"고 자신감을 나타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