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폭 나선 민주당 "숨쉬는 것 빼고 죄다 거짓"
이준석 "문제될 것 없다", 국민의힘 "신뢰와 신임 위한 것…" 安과 친분 강조 
권성동 "저는 윤핵관인 걸 자랑스러워하는 사람"

 예비후보 당시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왼쪽)과 대화하는 윤석열 대선후보. <사진=연합뉴스>
▲  예비후보 당시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왼쪽)과 대화하는 윤석열 대선후보.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권새나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장제원 의원을 단일화 협상의 전권 대리인으로 임명한 사실이 알려진 가운데 한동안 잠잠했던 '윤핵관(윤석열 핵심 관계자)' 논란이 재등장했다. 더불어민주당은 "또 국민을 우롱한 것"이라며 맹공, 논란에 불을 지피려는 모습이다. 반면 국민의힘은 "현직 국회의원이 어떻게 비선이냐. 문제 될 것 없다"며 반발했다. 특히 윤핵관을 비판하던 이준석 대표도 엄호에 나서며 대선 막바지, 논란의 불씨를 끄는 모습이다.

민주당 "거짓을 거짓으로 막으니 온통 거짓"

28일 윤호중 민주당 원내대표는 중앙선대위 회의에서 "그동안 윤핵관을 꼭꼭 숨겨두느라 얼마나 힘들었냐"며 "예전 윤핵관 논란 당시 윤 후보가 ‘직책도 없고 출근도 안 하는 장제원 의원이 무슨 윤핵관이냐’고 대수롭지 않은 듯 말했는데, 거짓으로 드러났다. 또 다시 국민을 우롱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윤 원내대표는 "윤 후보와 진실을 두고 숨바꼭질하는 것도 지긋지긋하다"며 "한 달 전쯤 윤 후보가 하도 거짓말을 일삼아 '리플리증후군'이 의심된다고 했다"고 비판했다.

이어 "거짓을 거짓으로 막으니 온통 거짓"이라며 "숨 쉬는 것 빼고 죄다 거짓인 후보, 진실 밝히기를 꺼리는 세력에게 내 주권과 자산, 미래를 맡길 수는 없다"고 일갈했다.

우상호 총괄선거대책본부장도 이날 TBS라디오에 출연해 "뒤로 물러나 있다고 한 사람이 사실 전면에서 제일 중요한 것을 핸들링하고 있었다"라며 "지난번에 했던 얘기는 거짓말이었고 국민을 속인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후보 간에 단일화 협상이라는 건 어떻게 보면 최고로 중요한 역할인데 백의종군한다고 했는데 사실은 제일 중요한 일을 뒤에서 조정하고 있었던 것"이라며 "뒤에서 모든 걸 주무르는 사람은 역시 장제원 의원이었구나 하는 것을 확인시켜준 셈"이라고 꼬집었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사진=연합뉴스>
▲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사진=연합뉴스>

"문제 될 것 없다"는 국민의힘…이준석 "장제원도 우리 당 의원"

윤핵관 논란과 관련해 국민의힘은 장 의원이 단일화 협상의 전권 대리인으로 나선 것에 대해 "크게 문제 될 것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이날 YTN라디오에 출연해 '장 의원이 단일화 협상 전권 대리인을 맡은 것이 윤핵관 재출현 아니냐'는 질문에 "장 의원도 우리 당 의원"이라고 옹호했다. 

이 대표는 "협상을 진행하려면 안철수 후보 쪽에 신뢰를 할 만한 사람을 보내야 하지 않느냐"며 "(장 의원 매형과 안 후보가) 실제 친소관계에 있고 당내에서 장제원 의원과 윤상현 의원이 그동안 꾸준히 안 후보 측과 교류해 왔기 때문에 (장 의원이) 협상에 나선 것은 자연스럽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앞서 이 대표는 비선실세 '윤핵관'으로 장의원 실명을 거론하면서 신랄하게 비판한 바 있다. 그랬던 이 대표가 대선을 9일 앞두고 막바지 논란을 피하려는 모습이다. 그는 "윤핵관은 후보 지근거리에서 중요한 의사결정 과정에 영향을 끼치는 것"이라며 "장 의원 같은 경우는 이번에 특임을 맡은 거 아니겠나. 저도 그 사실을 인지하고 있었고 오히려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를 배려하기 위한 처사였기 때문에 문제 될 것 없다"고 주장했다.

김용남 전 국민의힘 의원도 이날 CBS라디오에서 "장 의원이 현역 국회의원이고 3선 의원인데 어떻게 비선이냐"며 반발했다. 단일화 논의가 선거운동의 공식적 방법이 아니기 때문에 비공식적 타협을 통해 안을 만들어낼 수밖에 없었다는 설명이다.

윤핵관 중 한 명으로 꼽히는 권성동 의원도 KBS라디오에서 "우리 쪽의 대표가 신뢰를 얻기 위해서는 국민의당 쪽에서 신임을 해야 되잖나"라며 "장 의원은 매형이 안철수 후보하고 가장 절친"이라고 해명했다.

대표 '윤핵관' 권성동, 정면돌파 시도

다만 권 의원은 윤핵관 논란을 수습하는 듯하면서도 정면돌파를 시도하는 모습을 보였다. 권 의원은 이날 강원 동해시청 앞 유세에서 "저는 윤핵관인 걸 자랑스러워 하는 사람"이라며 자신을 소개했다. 

이어 "저는 과거 '윤핵관'이었지만 지금은 윤석열과 멀어진 '윤멀관'이다. 이제 새로운 윤핵관이 바로 이철규"라며 지역 의원인 이 의원을 치켜세웠다. 또 "모든 것은 다 인간관계다. 법과 원칙도 있지만 예산 사업, 지역 예산 확보하는 것은 결국 지역구 의원이 힘이 있느냐 없느냐, 대통령과 인간관계가 좋으냐 나쁘냐, 그리고 행정부 공무원들이 이철규 의원한테 잘 보이는게 유리하냐 불리하냐에 따라서 지역 사업과 예산이 좌우된다"고 말했다. 윤 후보가 대통령에 당선되면 '신 윤핵관'인 이철규 의원에게 힘이 실릴 것이라며 지지를 당부한 것이다.

한편 장 의원과 권 의원 모두 현재 당내 공식직함을 내려놓은 상태다. 장 의원은 지난해 11월 말, 김종인 당시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의 선대위 합류 여부와 자신의 거취가 연결되자 스스로 백의종군을 선언했다. 권 의원은 대대적인 선거조직 개편이 있던 지난달 5일 당 사무총장과 선대위 종합지원총괄본부장직에서 모두 사퇴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