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내 '자중' 목소리 확산
"가랑비에도 몸을 피해야 할 때"
홍준표 "국민들이 어떻게 볼지" 우려

권영세 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장이 2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선거대책본부 전체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권영세 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장이 2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선거대책본부 전체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권새나 기자] 권영세 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장이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 측과 갈등을 빚고있는 이준석 대표를 정조준 해 공개적으로 경고했다.

권 본부장은 24일 선대본 회의에서 "당 대표를 비롯해 우리 모두가 사감이나 사익은 뒤로 하고, 정권 교체라는 대의를 앞세워야 할 때"라며 "우리 모두가 명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권 본부장은 또 "국민의힘과 윤석열 후보는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 국민의 염원인 정권 교체를 기필코 이뤄낼 것"이라며 "정권 교체라는 같은 목표를 바라보고 있는 안 후보에 대한 윤 후보의 생각도 이와 다르지 않다"고 강조했다.

이어 "단일화를 둘러싼 다소 혼란스러운 상황이 있었지만, 더 큰 통합 더 크게 하나 되는 대한민국을 향해 가는 과정의 하나"라고 덧붙였다.

앞서 이준석 대표는 전날 이태규 국민의당 총괄선대본부장과 '야권 대선 후보 단일화 막후 협상' 내용에 대해 폭로를 이어가며 신경전을 벌인 바 있다. 이에 대해 권 본부장이 공개적으로 자중하라는 뜻을 밝힌 것으로 보인다.

권 본부장은 회의 후 기자들이 '발언의 진의'를 묻자 "액면 그대로"라고 답했다. 이어 “야당 입장에서는 국민들이 원하는 정권교체를 위해 비유컨대 가랑비에도 몸을 피해야 할 때다”며 “이런 때에 사적 감정으로 이야기 하는 부분은 대표가 됐건, 당의 간부가 됐건 피해야 할 일이다”고 강조했다. 

그는 '야권 통합' 노력을 지속하겠다는 뜻도 내놨다. 권 본부장은 "국민 절대다수가 정권교체를 원하고 있고, 야권 통합은 정권교체를 위한 일인남큼 우리 당은 그 부분도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홍준표 "우리 당은 단일화로 매일 싸우기만…"

한편 홍준표 의원도 같은 날 단일화 논의에 멈춰서 있는 현 야권 상황에 대해 우려를 표했다.

이날 홍 의원은 자신의 플랫폼인 '청년의꿈'에서 한 질문자가 "이태규 국민의당 총괄선대본부장은 기자회견, 이준석의 도넘는 발언에 뒷거래 폭로와 안철수 음해 조롱이 도가 지나치다. 단일화는 지들이 거절해 놓고 왜 저러나'라고 지적했다.

이에 홍 의원은 "민주당은 연일 정치개혁, 통합정부론을 부르짖는데 우리 당은 단일화로 매일 우리끼리 서로 싸우고만 있으니 국민들이 어떻게 볼지"라는 답을 남겼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