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론조사 단일화' 安 제안에 재차 선그어


    (서울=연합뉴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14일 "지금은 단일화 같은 걸 이야기할 시간이 아니고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께서 지금껏 밝혀오셨던 것처럼 각자 완주하는 노력을 하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날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가 윤석열 후보를 향해 '여론조사 단일화'를 전격 제안한 상황에서 단일화 논의에 재차 선을 그은 것이다.

    이 대표는 이날 YTN 뉴스Q에 출연해 '통 큰 단일화'는 안철수 후보의 양보를 의미하느냐'는 취지의 질문에 "정확한 표현은 포기 후 지지선언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지금도 제가 예측하나 해드리자면 (안 후보는) 결국 접게 될 것"이라며 "지금 여론조사 룰 협상을 하자고 하는 것은 정책 선거를 실종시키고 본인의 인지도 상승을 위해 선거판을 흔들겠다는 취지로 보인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단일화가 없더라도 윤 후보가 이길 수 있다고 보느냐'는 질문엔 "이길 수 있다고 보고 있다"며 "안 후보는 선거를 지속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탈출로를 모색하고 있다고 본다"고 덧붙였다.

    최근 논란이 된 윤 후보의 '기차 안 구둣발 사진'과 관련해선 "어쨌든 저희 후보가 다소 부주의했던 면이 있어서 유감 표명을 했다.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윤 후보의 '집권 시 적폐수사' 발언에 대해선 "수사 원칙에 대한 원론적인 이야기를 한 것"이라며 "문재인 대통령에 대한 개인적인 인기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의 지지와 연결하려는 정치적인 수로 윤 후보를 끌어들인 것"이라고 반박했다.

    퇴원 후 거처로 대구 달성군에 사저를 마련한 박근혜 전 대통령과 윤 후보의 만남 계획에 대해선 "아직 선대본부나 당 차원에서 계획을 추진하고 있지는 않다"며 "상황 변화에 따라 살펴보도록 하겠다"고 답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