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도부 총사퇴, 테러 행위에 대한 처벌 필요"

비노조원들이 14일 민노총 택배노조를 반대하며 '택배노조의 폭력사태 처벌과 파업중단'에 항의 시위를 벌이고 있다. (사진/연합)
▲ 비노조원들이 14일 민노총 택배노조를 반대하며 '택배노조의 폭력사태 처벌과 파업중단'에 항의 시위를 벌이고 있다. (사진/연합)

[폴리뉴스 김상준 기자] 민주노총 전국택배노동조합(택배노조)이 CJ대한통운 본사를 점거한 것과 관련 비노조 택배기사들이 점거와 파업 중단을 촉구하는 목소리를 높였다.

전국 비노조 택배기사연합(비노조연합) 소속 기사 147명은 14일 서울 여의도 국회 앞에 모여 "택배노조는 CJ대한통운 본사를 침입한 뒤 농성을 벌이고 있으며, 그 과정에서 폭력이 자행되기도 했다"고 비판했다.

김슬기 비노조연합 대표는 "지금 가장 급한 것은 파업 중단이다. 너무 많은 국민이 피해를 보기 때문"이라며 "노조 설립으로 '노동자'가 된 택배기사가 개인 사업자로 돌아가 원하는 만큼 일할 수 있게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대표는 택배노조를 향해 "대화를 하자면서 사옥을 부수고 직원 멱살을 잡는 것이 대화인가"라며 "아무리 급하다고 해도 그런 식으로 해서는 안 된다. 노조 지도부는 총사퇴하고, 테러 행위에 대한 처벌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정부에는 "민주주의·법치 국가에서 이런 불법을 수수방관하며 오히려 지켜주고 있다"며 "경찰을 무력화시키고, 세금을 걷어가면서도 국민을 지키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비노조연합은 집회 이후 국민의힘 당사를 찾아 대체인력 투입과 택배업 필수 공익사업화 등을 골자로 한 의견서를 전달했다. 김 대표로부터 제안서를 직접 받은 원희룡 선대위 정책본부장은 "가슴속에 치밀어 오르는 것이 있겠지만 바라보는 국민 등을 생각하며 슬기롭게 헤쳐나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해 12월부터 파업에 돌입한 택배노조가 국내 1위 물류기업인 CJ대한통운 본사 점거농성 투쟁을 벌이고 있다. (사진/연합)
▲ 지난해 12월부터 파업에 돌입한 택배노조가 국내 1위 물류기업인 CJ대한통운 본사 점거농성 투쟁을 벌이고 있다. (사진/연합)

한편, 택배노조는 CJ대한통운본부에 과로사 방지를 위한 사회적 합의를 제대로 이행하라며 지난해 12월부터 파업에 돌입했다. 이들 노조는 택배 요금 인상분을 대부분 회사가 챙기고 있다고 주장했다. 또한 파업 45일째였던 10일에는 택배노조원 200여명이 CJ대한통운 본사를 기습 점거한 뒤 농성을 이어오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