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정부 적폐라 할 것 있다면 그 책임의 상당 부분은 尹에"
'尹, 제주서 盧 추모' 두고도 "악어의 눈물" 비판


    (서울=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전 대표는 9일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의 '집권시 적폐수사' 발언을 두고 "어디 감히 문재인 정부 적폐란 말을 입에 담는단 말이냐"고 맹비난했다.

    친노·친문 진영의 좌장으로, 여권의 대표적 원로 인사인 이 전 대표는 이날 오후 이재명플러스 앱에 올린 '윤석열 후보는 또 누구를 모해하고 악어의 눈물을 흘리려 하느냐'는 제목의 글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 전 대표는 "문재인 정부가 과거 정부의 적폐 청산과 국정농단 심판에 가장 핵심적인 역할을 맡겼고 검찰총장까지 고속 승진을 시켜준 사람이 윤 후보"라면서 "만일 문재인 정부에 적폐라 할 만한 것이 있다면 그 책임의 상당 부분은 윤석열 후보에게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또 윤 후보가 지난 5일 제주 해군기지가 있는 강정마을을 방문해 기지 건설을 추진한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을 추모하다 잠깐 울컥했다는 기사를 언급하며 "악어의 눈물"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고인(노 전 대통령)의 가족을 수사해 이명박 정부의 모진 정치보복에 참여했던 윤 후보가 강정마을에서 흘린 눈물이, 악어의 눈물인지 노 (전) 대통령의 삶을 기리고 사과하는 마음의 눈물인지 나흘 전에는 판단을 보류했었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 윤 후보는 문재인 정부에 정치 보복을 선언했다. 문재인 정부의 적폐를 청산한다고 한다. 기가 막힌다"면서 "어찌 5년도 채 안 되는 시간 동안 검찰과 감사원, 보수언론에 시달리고 K-방역과 G10(주요 10개국) 국가를 향해 여념 없이 달려온 문재인 정부에 적폐가 있을 수 있다는 말이냐"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인제 와서 감히 그분의 이름을 입에 올리며 악어의 눈물을 흘린 윤 후보가, 문재인 정부를 상대로 정치보복을 한다면 도대체 누구에게 무슨 짓을 하겠다는 것이냐. 또 누구를 상대로 악어의 눈물을 흘리겠다는 것이냐"고 비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