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 압박하다, 실무협의 하자니까 슬그머니 뒤꽁무니”
“언제까지 꼼수로 진실 덮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지”
“李, 내로남불 즐기지 말고 당장 공수처 수사 요구한다”

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가 1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가 1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김유경 기자]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전날 법사위 전체회의에서 민주당이 ‘대장동 특검' 법안 상정을 반대한 것을 두고 “뒤꽁무니를 빼는 모양새”라며 지체없이 특검법을 처리할 것을 촉구했다.

김 원내대표는 11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어제 법사위 전체회의가 열렸지만 민주당이 또 이 특검법 법안의 상정을 반대해서 불발되었다"며 "민주당은 가짜에 불과한 짝퉁 특검하자면서 국민을 우롱하기까지 하고 있다. 짝퉁 특검가지고 몸통 은폐하는 것을 정당화하겠다는 것 아닌가"라고 비판했다.

그는 "어제 대장동 개발 비리 사건 주요 실행범 4명에 대한 첫 공판에서 이재명 당시 성남시장이 지시한 방침에 따른 것이라는 법정 진술이 나왔다"며 "민주당 이재명 후보 스스로 자신이 대장동 사업의 설계자라고 했듯이 핵심 실행범이 대장동 몸통, 그분이 바로 이재명이고 그 이재명의 지시가 있었음을 법정에서 생생하게 증언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는 사적 지시가 아닌 공식 방침이라고 해명을 했는데 그 말은 즉, 사인 이재명이 아닌 성남시장 이재명이 공직자의 지위와 권한을 이용해서 특정 민간인에게 천문학적 부동산 개발 이익을 몰아주도록 지시를 내렸다는 뜻이 되고, 이 사실을 이재명 후보 선대위가 공식적으로 재확인해 준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 "민주당 이재명 후보의 핵심 측근이자 이재명 선대위 부실장인 정진상씨에 대한 소환조사는 벌써 세 번이나 미뤄졌다"며 "핵심 측근 한 명 소환 조사도 안 하고, 못 하는 것도 아니고 안 하고 눈치 보기에만 급급한 검찰이 대장동 몸통을 밝힐 수 있다고 믿는 국민은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체포영장 제도를 왜 뒀나. 더 이상 지체할 것 없이 특검법을 처리해야 마땅하다"며 검찰 항의방문 계획도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민주당 이재명 후보는 우리 당 윤석열 후보에게 그렇게 토론회 하자고 공개 압박을 하더니 윤 후보가 대장동 토론을 포함해서 실무 협의에 착수하자고 하니까 슬그머니 뒤꽁무니를 빼는 모양새"라며 "언제까지 이런 꼼수로 진실을 덮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인지 도대체 국민이 두렵지 않은지 묻고 싶다"고 꼬집었다.

그는 "공수처의 불법 사찰 참으로 점입가경"이라며 "정권의 비판적이기만 하면 탈탈 털어서 재갈 물리겠다는 목적이 아니고서야 이런 무차별 통신 조회를 할 다른 이유를 찾을 수가 없다"고 추측했다.

김 원내대표는 "민주당 이재명 후보는 더 이상 내로남불하지 마시고 지금 당장 공수처에 대한 수사를 촉구할 것을 강력하게 요구한다"며 "만약 지금처럼 커튼 뒤에 숨어서 이재명 후보가 내로남불을 즐긴다면 이 후보 역시 공범임을 자초하는 결과가 될 것"이라고 질타했다.

김 원내대표는 선관위원 선출과 관련해 "민주당은 벌써 한 달이 넘도록 야당 추천 몫인 중앙선관위원에 대한 선출을 가로막고 있다"면서 "민주당이 몽니를 부리는 것은 중앙선관위에 야당 추천 인사가 한 명도 들어가지 못하게 원천 봉쇄함으로써 중앙선관위를 민주당이 완전히 장악해서 편파적 선거 관리를 하겠다는 사악한 의도로 해석될 수밖에 없다"고 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