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지예-이준석 갈등 가능성엔 "기우…정권교체에 도움" 
김종인과 역할분담론엔 "그분께 실례…곧 만나뵐 것"


    (서울=연합뉴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의 직속 기구인 새시대준비위원회를 이끄는 김한길 위원장은 20일 "'이대남'은 비교적 윤 후보를 지지하는 분들이 많은 편이지만, 젊은 여성층은 아직 특정 후보를 지지하기로 결정 못 한 분들이 제일 많은 지점"이라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새시대준비위 출범 후 처음으로 여의도 당사에서 연 기자간담회에서 이날 합류한 신지예 수석부위원장과 함께 참석해 "신 수석부위원장이 역할을 할 공간이 넓고 좋은 성과가 있을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페미니스트 정치인'으로 알려진 신 수석부위원장 외에도 페미니스트가 아닌 2030 남성 인사를 영입할 계획이 있느냐는 질문에 "이미 '이대남'이라고 불리는 젊은 남성 분들은 이준석 대표께서 충분히 역할을 하고 계시다"며 "'특별히 그 역할을 위해 따로 다른 분을 영입할 필요가 있을까'라는 생각이 드는 것도 사실"이라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이 대표와 신 수석부위원장 갈등 가능성에 대한 거듭된 질문에 "며칠 전 이 대표에게 신 수석부위원장 영입 가능성을 얘기했을 때 서로 크게 우려하지 않았다"며 "밖에서 보는 시각은 기우일 가능성이 크다. 정권교체에 도움이 되면 됐지, 마이너스 요인이 되지 않을 것"이라며 선을 그었다.'


    김 위원장은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과의 역할 분담에 대해선 "김종인 위원장과 저는 일대일로 비교될 상대가 아니다. 그렇게 보시면 그분(김종인)께 실례가 될 것 같다"며 "정치적으로 아주 어려운 문제가 있을 때 이것저것 의논하기도 했던 관계로, 곧 만나 뵙고 말씀을 나누겠다"고 했다.

    향후 윤 후보 집권 시 새시대준비위가 정계개편에 나설 수 있느냐는 질문엔 "사실과 다르다"며 부정했다.

    김 위원장은 "정계개편은 누가 기획해서 시도한다고 되는 게 아니다. 사회의 큰 흐름이나 시대정신이 뒷받침될 때 자연스럽게 뒤따르는 것"이라며 "그것을 새시대준비위가 준비하고 있다는 말은 사실과 너무 다르다"고 말했다.

    윤 후보의 선대위 조직이 비대해 '매머드 선대위'라는 지적이 나오자 김 위원장은 "조직만 있고 할 일은 많지 않은 조직은 새시대준비위에 없다"며 "기후변화, 생태 환경 문제, 블록체인이나 가상화폐 문제 등 다양한 의제를 펼쳐놓고 답을 구할 것"이라고 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