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내회의서 "과정 공정해야…불필요한 정쟁 피했으면"
"윤석열도 50조원 소상공인 지원 공언…앞뒤 맞지 않아"
"박영수 특검 등 50억클럽 멤버 전원확대 수사가 불가피"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30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30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권새나 기자]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지역화폐 예산 증액을 국민의힘이 '선거지원용 예산'이라고 비판한 것과 관련 "사실을 호도한 가짜뉴스"라고 반박했다.

윤 원내대표는 30일 오전 국회 본청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어제 국힘 예결소위 위원들이 성명을 내고 지역사랑 상품권 예산 증액을 극단적인 선거지원용 예산으로 규정했다며 "마지막까지 과정은 공정했으면 좋겠고, 불필요한 정쟁은 피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역화폐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의 요구가 높고 또 국민과 소상공인 모두가 바라는 정책"이라고 강조, "지역화폐를 통해서 지역경제 골목상권의 활성화는 이미 눈으로 확인한 사실"이라고 했다.   

윤 원내대표는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도 50조원 소상공인 지원을 공언한 만큼, 소상공인 정책 중 하나인 지역화폐 예산 증액에 국민의힘이 소극적으로 임하는 것은 앞뒤가 맞지 않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저도 오늘 홍남기 경제부총리와 예산협의를 가질 예정"이라며 "2022년 한 해가 국민생활에 불편함이 없게 예산안 통과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약속했다.

윤 원내대표는 이 후보의 소확행 공약 시리즈를 언급하며 "원내에선 우리 삶을 바꾸는 꼭 필요한 실용적 입법과 예산 지원에 속도를 내겠다"고 말했다. 

그는 "대선이 99일 남았다. 공약만 믿고 기다리기엔 너무 긴 시간"이라며 "대선 공약 100개보다 당장 실천할 수 있는 한 개의 실용 공약, 민생 공약이 절실한 이유"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 후보와 함께 기민하게 대응해 국민들이 빠르게 체감할 수 있도록 입법과 예산 성과를 내는 데 주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윤 원내대표는 검찰이 곽상도 전 의원에게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알선수죄' 혐의를 적용해 구속영장을 청구한 것과 관련, "검찰은 곽 전 의원이 화천대유 비리세력을 돕고 아들을 통해 대가성 뇌물 받았다고 판단한 것"이라며 "이로써 부정한 돈의 종착지 중 한곳이 드러났다"고 했다.

이어 "동일선상에 있는 박영수 특검 등 50억 클럽 멤버 전원에 대한 확대 수사가 불가피해 보인다. 이제 그 부정한 돈의 흐름에 따라 상류로 거슬러 올라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윤석열 주임검사가 쏘아올린 화천대유 국민의힘게이트. 난쏘공이라고 하는 것처럼 윤쏘게의 진실이 국민한테 명백히 밝혀지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