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의 탄핵 수사, 임명직 공무원의 역할 한 것"
"홍준표, 불법 탄핵 당한 박 전 대통령 강제출당한 사람"
"유승민, 불법 탄핵의 주범으로서 국힘 후보 자격 없다"

윤석열 후보 지지를 공개선언한 박사모. 사진=윤석열 캠프
▲ 윤석열 후보 지지를 공개선언한 박사모. 사진=윤석열 캠프

 

[폴리뉴스 이우호 기자] 국민의힘 유력 대권주자 윤석열 후보가 31일 박근혜 전 대통령 지지 모임인 '박사모(박근혜를 사랑하는 모임)'로부터 공개적인 지지를 받았다.

박사모 회장단은 이날 보도자료를 내 "윤석열 후보는 무너진 법과 원칙을 다시 세우기 위해 국민의힘에 입당, 대선후보가 되어 많은 국민들의 지지를 받고 있으며 우리는 무너진 법과 원칙을 바로 세울 수 있는 후보는 윤석열 후보뿐이라 생각한다"라고 선언했다.

박사모는 "윤 후보의 아킬레스는 박영수 특검 밑에서 박근혜 대통령 탄핵시 수사에 관여했다는 점이 될 것"이라 지적했다. 

다만 "하지만 임명직 공무원의 역할을 충분히 했다 평가받았기에 현 정부에서 검찰총장이 되었다 볼 수 있으며 임명직 공무원으로서의 한계가 있었다는 점을 이해할 수 있다"라고 두둔했다.

또 국민의힘 경선 당원투표를 하루 앞두고 홍준표 의원과 유승민 전 의원을 비판하며 후보직 사퇴를 촉구하기도 했다.

박사모는 경선에서 윤 전 총장의 상대인 홍준표 의원과 유승민 전 의원에 대해선 후보직 사퇴를 촉구했다.

박사모 회장단은 "홍준표 후보는 불법 탄핵을 당해 억울하게 옥살이를 하고 있는 박 대통령을 강제 출당시킨 두 번의 상처를 준 탄핵 세력보다 더 나쁜 사람"이라고 비판했다.

특히 유승민 후보에 대해서는 "유승민 후보는 박 대통령의 불법 탄핵의 주범이라 국민의힘 후보 자격이 없다"라고 맹폭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