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민보다 논문표절 문대성, 친일막말 하태경 사퇴 먼저”

민주통합당이 정권심판에 대한 공세 전열을 다시 가다듬었다. 서울 노원갑 김용민 후보 논란과 관련해 한명숙 대표가 무한책임을 지겠다며 공식사과를 한 후 곧바로 “4.11 총선은, 김용민 심판이 아닌 이명박 정권 심판선거”라며 대여공세의 고삐를 다시 강화했다.

8일 민주당 박용진 대변인은 국회에서 브리핑을 갖고 “4월 11일은 8년 전 한 젊은이의 언행을 심판하는 날이 아니라 민간인 불법사찰을 자행하고 은폐하려는 천인공노할 정권 심판의 날이 되어야 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박 대변인은 “자식의 허물은 부모의 허물이듯, 비록 8년 전의 허물이지만 후보의 허물은 당의 허물이다. 한명숙 대표는 무한책임을 지겠다고 말하셨다”며 “민주당은 한 후보의 허물에 대해 당 대표가 나서 사과했고, 책임지겠다고 했다. 여당인 새누리당은 도대체 무엇을 하는 것인가?”고 새누리당을 겨냥했다.

그는 이어 “박근혜 위원장은 왜 논문표절 문대성, 친일막말 하태경 후보에 대해 왜 사과하지 않는 것인가? 새누리당은 왜 이 문제에 대해 침묵하는가?”며 “후보를 공천하고 정권을 운영하겠다는 정당과 그 정당의 대표자로서 국민과 유권자에 대한 최소한의 도리를 갖춰주기 바란다”고 공세를 취했다.

박 대변인은 또 “새누리당은 지난 며칠 동안 8년 전 인터넷 방송에서 했던 한 젊은이의 막말에 대해 나라가 망할 것처럼 난리법석을 피웠다”며 “그런데 똑같이 8년 전 공중파 방송을 통해 온 나라에 중계되고 알려졌던 이른바 <환생경제> 연극 막말에 대해 한마디라도 사과를 했는가?”고 과거 한나라당의 막말 연극 파문도 거론했다.

그는 나아가 “오늘 이후 김용민의 사퇴를 이야기 하려면 심재철/주호영/송영선/정두언/박순자/이혜훈 등 막말연기를 했던 당사자들의 정계은퇴를 먼저 이야기해야 한다”며 “오늘 이후 김용민의 사퇴를 이야기 하려면 새누리당 논문표절 문대성, 친일막말 하태경 후보의 사퇴를 먼저 발표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