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예술학과, 세분화된 전공 특성화 교육 프로그램과 실습 과정으로 구성

미용예술 분야의 선두주자를 양성하는 서경대학교 평생교육원(총장 최영철) 미용예술학과에서 학점은행제 정시모집을 실시한다. 3차까지 진행되는 이번 정시모집은 서류 및 면접전형을 통해 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서울 소재 미용예술학과 중 유일한4년제 과정인 서경대학교 평생교육원 미용예술학과는 뷰티 분야 전문가 양성을 위해 피부미용, 네일, 헤어, 메이크업 등 세분화된 전공 특성화 교육 프로그램과 실습 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전신(全身)의 아름다움과 심신 테라피를 위한 고급 과정인 피부미용 과정은 피부생리 이론, 피부 미용기기 과정에 대한 심도 있는 교육을 통해 전문인을 양성한다. 네일 전공은 기본 네일케어, 페디큐어, 핸드프린팅, 스캅춰, 실크 스테이션 등 교육하며 전국대회와 세계대회를 통해 실무경력을 쌓는 전문인이 되도록 돕는다.

헤어 전공은 기초 이론 및 펌, 커트, 컬러링 등 기본적인 실습부터 고급 헤어 스타일링, 모발 관리까지 교육하며 이론과 실습 능력을 동시에 갖춘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한다. 마지막으로 메이크업 전공은 메이크업의 역사, 시대별 메이크업, 패션쇼, 이벤트, 환타지 공연 등을 통해 미(美)를 창조하는 응용뷰티전공 과정이다.

졸업 후에는 서경대학교 총장 명의 학사학위가 주어지며 미용사 자격증, 컬러리스트 기사 및 산업기사 자격증 등이 발급된다. 더불어 국내에서 유일하게 학사, 석사 및 박사과정이 연계돼 있어 학위 취득 후 본교 대학원 진학 시 50% 장학혜택이 주어진다.

서경대학교 평생교육원 미용예술학과 관계자는 “미용예술학과 졸업 후에는 미용 전문직은 물론, 교육분야, 화장품회사, 대학원 진학 등 다양한 분야에 진출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정시모집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나 이와 동등한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는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원서접수는 온•오프라인을 통해 가능하다. 일정 및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lifeedu.skuniv.ac.kr/admission_outline)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