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에 이어 또다시 국민과의 신뢰 저버렸다”

1일 이명박 대통령의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입지 선정 백지 검토 발언이 있자 충청권 의원들이 “대통령의 배신”이라고 강하게 비난했다.

이회창 자유선진당 대표는 이명박 대통령의 발언 직후 논평을 통해 “어떻게 국민 앞에서 뻔한 사실을 가지고 거짓말을 하는가. 이런 거짓말한 대통령은 책임져야 한다”고 성토했다.

이 대표는 “분명히 이 대통령의 과학비즈니스벨트의 약속은 선거관리위원회에 제출된 공약에 나와 있다”며 “최적지는 충청권이고 틀림없이 설치하겠다고 약속한 내용을 어떻게 그렇게 거짓말을 할 수 있는가”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우리는 모든 당력과 모든 힘을 다해서 국민과 뜻을 같이 하면서 대통령의 배반, 배신을 결코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같은당 이상민 의원도 “입지선정을 과학자, 위원회 운운하며 그 결정에 맡기겠다고 했는데 이것이야말로 비열하다 못해 저급하기까지 한 잔꼼수”라면서 “참으로 불량한 대통령”이라고 강하게 비난했다.

이 의원은 “이미 포항에 가속기 등의 막대한 혈세를 투입해 몰아주기에 나서고 있는 이명박 정권이 그에 대한 국민적 비난의 여론을 피하기 위해서도 시선을 다른 곳으로 돌리려는 잔꼼수도 숨어있는 것 같다”며 “이와 함께 유력 대선주자인 박근혜 전 한나라당 대표를 공궁한 입장에 빠뜨리고 민주당의 당내갈등을 촉발시키려는 술책도 숨어있지 않나 싶다”고 말했다.

민주당 박병석 의원도 “이명박 대통령과 한나라당 정부가 세종시에 이어 또다시 국민과의 신뢰를 저버렸다”고 꼬집었다.

박병석 의원은 “정부가 말 뒤집기를 하며 약속을 실천하지 않으려 하고 있다”며 “이는 제2의 세종시 사태를 불러올 뿐만 아니라 국민의 분열과 갈등으로 심각한 혼란만 야기시킬 것”이라고 경고했다.

박 의원은 이어 “이명박 대통령과 한나라당 정부가 공약을 뒤집고 있는 것을 보면서 정치와 선거라는 것이 무엇인지 근본적인 의문을 던지지 않을 수 없다”며 “당초 약속대로 충청권에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를 유치하는 것이 국민의 신뢰를 얻고 미래의 성장동력을 만드는 원칙에 부합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