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싸우지는 못할망정 힘 빠지게 말아 달라”

오세훈 서울시장은 21일 무상급식을 최전선에서 끝까지 저지하겠다는 뜻을 거듭 밝혔다.

오 시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한나라당사에서 열린 당 지도부와 당 소속 광역단체장 간담회에서 "서울시 무상급식 전선은 사실상 ‘낙동강 전선’으로 6.25전쟁 때 낙동강 전선은 이길 수 있어서가 아니라 이겨야 하기 때문에 화력을 집중한 것"이라며 “상당히 어려운 싸움이라고 생각하지만 이겨야 하기 때문에 시작한 만큼 힘을 모아 달라”고 호소했다.

오 시장은 "언론 보도를 보면서 '한나라당 당론은 어디로 가는가'라는 생각을 지울 수가 없었다"며 “함께 싸우지는 못할망정 혹시 다른 생각이 있어도 당을 위해서 싸우는, 특히 당론을 지키기 위해 싸우는 지자체장이 힘이 빠지지 않도록 배려해 달라”고 강조했다.

오 시장은 "우리가 무상급식을 하지 말자는 게 아니라 저소득층 위주로 소득 50%까지 점차적으로 하자는 것인데 국민들은 민주당은 하자는데 서울시장은 하지 말자는 것으로 오해한다"며 "한 달 반 전쟁을 치르면서 여론이 좋아졌고, 오해가 풀릴 수 있었다"고 말했다.

오 시장은 무상급식 주민투표에 대해 "시의회가 동의하지 않을 경우 주민청구 방식으로 간다"면서 "주민서명을 받는 과정에서 한나라당의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오 시장은 "주민서명 기간을 포함해 주민투표를 하려면 4∼6개월이 걸리는 만큼 충분히 정보를 전달해 '무상시리즈'의 허구성을 알려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오 시장은 "우리나라 근로소득세 구조를 보면 중간소득 이상의 근로소득자가 60%가 대부분 세금을 낸다"면서 "30∼40대 중산층이 세금 직격탄을 맞는다는 점을 홍보하면 민주당 무상시리즈가 힘을 잃을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