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사기꾼이 사기 쳐도 좀 비슷해야...대정부질의 시간에 말장난이나 하고 있다니”

한나라당 전여옥 의원이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자리 잡은 아동성폭행 문제와 관련, ‘노무현 정권 탓’이라는 주장을 펼쳐 논란이 거세게 일고 있다.

전여옥 의원은 17일 국회 사회분야 대정부질문에 나서 “김길태, 조두순, 김수철 등은 지난 정권의 온정주의가 낳은 결과물”이라며 참여정부 당시인 2005년 국가인권위원회의 반강제적 권고로 우범자 관할보호규칙이 폐지된 문제를 꼬집었다.

전 의원은 대정부 질문에서 “가해자의 인권만을 지나치게 강조한 노무현 정권의 인권위의 강제적 권고로 우범자 관리의 허점을 국가가 나서서 키운 것”이라고 주장하며 “국가인권위원회의 간판을 ‘성폭행범 인권위원회’로 바꿔달아야 할 판”이라고 힐난하기도 했다.

나아가 전 의원은 무상급식으로 인해 아동성폭력이 증가한다는 궤변을 늘어놓기도 했다. 이에 대해 전 의원은 “경기도는 초등학교의 배움터지킴이 예산이 전액 삭감됐다”며 “이 예산의 무상급식 전용 의혹이 있다”고 주장했다.

대정부 질문을 통한 전 의원의 이 같은 주장과 의혹 제기에 야권은 아연실색하고 있다. 그러면서 전 의원에 대한 비난의 강도를 높이고 있다.

민주당 황희 부대변인은 18일 이와 관련한 논평에서 “이명박 정권의 아동복지예산이 참여정부 절반수준으로 삭감된 사실조차 모른 채, 누워서 제 얼굴에 침 뱉은 격이 되어버렸다”면서 “아동성폭력의 범죄의 원인을 무상급식과 노무현 정부 탓으로 돌린다는 일관되고 한결같은(?) 전의원의 발상과 논리에 놀라울 따름”이라고 강하게 비난했다.

그러면서 “성폭력 피해 가족과 주변사람들은 너무도 안타까운 심정으로 사건의 심각성을 지켜보고 있는데, 책임 있는 여당의 국회의원이 대정부 질의를 하는 소중한 시간에 이런 망발 수준의 말장난이나 하고 있으면 되겠느냐”며 비난의 강도를 높였다.

그는 이어, “전 의원이 노무현 정부를 싫어하는 것은 잘 알고 있다”며 “사기꾼이 사기를 쳐도 좀 비슷해야 순진한 사람 등을 칠 수가 있다. 그런 전 의원에게는 예의까지도 기대 안 한다. 기본적인 상식만이라도 갖추시길 바란다”고 힐난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