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희 여사와 참석, 김진표-주호영-오세훈-박진-박보균-이채익 등 정관계 인사 참석

윤석열 대통령이 5일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파르나스에서 열린 제54회 국가 조찬기도회에 참석,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 윤석열 대통령이 5일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파르나스에서 열린 제54회 국가 조찬기도회에 참석,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5일 기독교계 모임인 국가조찬기도회에 참석해 ‘자유’를 강조하면서 “저는 이 자유민주주의를 지켜나가야 한다는 이 소명을 받드는 것이 예수님의 가르침을 실천하는 것과 다르지 않다고 늘 생각해 왔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서울 강남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린 54회 국가조찬기도회 인사말에서 “제가 처음 정치에 발을 딛었을 때의 그 다짐, 자유민주주의를 수호하고 지켜나가겠다는 소명을 이 자리에 서서 다시 한 번 새기고 여러분께 약속드린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거룩한 예수님의 사랑으로 대한민국이 다시 한 번 새롭게 도약할 수 있도록 성도 여러분께서도 지혜를 모아주시기를 부탁드린다”며 “역사의 고비마다 큰 힘이 되어준 한국교회가 온 세상에 빛을 밝히는 등불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또 윤 대통령은 “국가조찬기도회는 지난 56년간 기도와 헌신으로 우리 사회 곳곳을 밝히고 나라에 큰 힘이 돼 왔다”며 “예수님의 사랑을 실천하며 낮은 자리에서 국민의 아픔을 함께 하는 우리 교회의 헌신은 우리 사회를 사랑과 희망으로 가득 채워 왔다”고 얘기했다.

그러면서 “우리를 둘러싼 대내외적인 환경이 녹록치 않지만, 더 나은 미래를 향해 우리 모두 나아가고자 노력하고 있다. 우리의 노력이 더 큰 결실을 맺고 따뜻한 온기가 나라 구석구석 스며들 수 있도록 저도 최선을 다하겠다”며 “자유와 연대의 정신이 살아 숨 쉬고 법과 원칙이 바로 서는 나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이어 “그것이 우리 사회의 진정한 약자를 보듬는 길이고, 복합 위기를 극복해나가는 길이라고 생각한다. 국민과 국가를 위하는 길이라면 어떠한 어려운 길을 마다하지 않고 걸어가겠다”며 “제가 처음 정치에 발을 딛었을 때의 그 다짐, 자유민주주의를 수호하고 지켜나가겠다는 소명을 이 자리에 서서 다시 한 번 새기고 여러분께 약속드린다”고 다짐했다.

나아가 “저는 이 자유민주주의를 지켜나가야 한다는 이 소명을 받드는 것이 예수님의 가르침을 실천하는 것과 다르지 않다고 늘 생각해 왔다”고 했다. 윤 대통령은 이 행사에 부인 김건희 여사와 함께 참석했다.

국가조찬기도회는 1966년 시작되어 56년간 이어져 온 초교파 기독교 성도 모임으로, 국민과 국가를 위해 기도하면서 연 1회 대통령 부부를 초청하여 기도회를 이어오고 있으며, 이번 국가조찬기도회에도 윤 대통령 부부가 참석했다. 기도회는 제1부 찬양예배와 제2부 기도회로 나뉘어 진행됐다.

윤석열 대통령 부부는 이날 기도회 이후 교계 지도자 및 성도들과 조찬을 함께하며 여러 가지 사회문제 관련 기독교계의 다양한 의견을 경청하는 시간도 가졌다.

기대회에는 고명진 목사(제77대 기독교한국침례회 총회장), 이채익 국회조찬기도회 회장(국민의힘 의원), 이봉관 국가조찬기도회 회장(서희그룹 회장), 김진표 국회의장. 김삼환 명성교회 원로목사(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장),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 이동원 지구촌교회 원로목사, 박진 외교부 장관, 두상달 조찬기도회 명예회장(칠성산업 대표이사장), 이배용 조찬기도회 부회장, 박보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오세훈 서울시장 등이 참석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