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누가 유출했는지 모르나 외부 공개 불법 아니다”
하태경 “대통령과 타협의 여지 죽은 건 아냐”
강신업, 이준석 ‘언론플레이’ 등 표현 명예훼손 혐의 고소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는 25일 페이스북에 '상대방 탄원서를 언론에 열람용으로 유출하는 행위는 전무후무할 것'이라고 반박했다. <사진=연합뉴스>
▲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는 25일 페이스북에 "상대방 탄원서를 언론에 열람용으로 유출하는 행위는 전무후무할 것"이라고 반박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김유경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전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를 향해 ‘신군부’ ‘절대자’ 등 거친 표현이 담은 자필 탄원서가 공개된 뒤, 당내에서 비판과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이와 관련해 국민의힘 김기현 의원은 25일 YTN 라디오에 출연해 "공적인 절차를 통해 제출한 문서인데 유출이 아니고 그냥 공개"라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누가 유출했는지 제가 알 바 아니고 관심도 없다"며 "유출이라는 용어도 틀렸다. (탄원서를) 바깥으로 공개하는 게 불법도 아니고, 법률상 금지된 것도 아니다"라고 말했다.

그러자 이 전 대표는 페이스북에 "채무자 측이 유출한 게 맞군요. 유출하지 않았다는 주장보다는 '유출해도 뭔 문제냐' 쪽으로 가는 것 같은데 (유출한 건) 문제"라며 "상대방 탄원서를 언론에 열람용으로 유출하는 행위는 전무후무할 것"이라고 반박했다.

'친이준석계'인 국민의힘 신인규 전 상근부대변인도 이날 KBS 라디오에서 "법원에 개인적으로 제출한 것이고 소송자료에 해당한다"며 "어떻게 외부로 유출될 수 있는지 강한 문제의식을 느끼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탄원서를) 송달받은 주체는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 주호영 비상대책위원장인데 이분들은 공무원 신분으로 공무상 비밀 누설죄가 된다"며 "누가 유출했는지는 모르지만, 상당히 문제가 심각해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이날 페이스북에 "이 전 대표가 연일 막말, 극언행진을 하고 있다"며 "독가시를 품은 선인장이 돼버린 이 전 대표를 윤 대통령 측에서 품을 수가 있을까"라고 지적했다.

이언주 전 의원은 TBS 라디오에 나와 "(사태의) 본질이 세대 갈등 내지 노선 갈등으로 가고 있어 어느 한쪽이 양보할 수 있는 성격이 아니다"며 "(이 전 대표도) 너무 많이 와버려 (당으로) 돌아오기 굉장히 어려운 상황으로 가고 있어 걱정스럽다"고 우려했다.

반면 이 전 대표와 가까운 하태경 의원은 윤 대통령과 이 전 대표 간 "타협의 여지가 남아있다"고 주장했다.

하 의원은 이날 CBS 라디오에 출연해 "솔직히 대통령이 이 전 대표를 쫓아내는 사태를 실질적으로 주도하지 않았다고 본다"며 "당내 주류 세력들이 주도한 것이기 때문에 그런 차원에서 정치적 타협의 여지가 아직 완전히 죽은 건 아니다"고 말했다.

강신업 변호사, 이준석 전 대표 명예훼손 혐의 고소

한편 이준석 전 대표에게 성상납 등 의혹을 받는 김성진 아이카이스트 대표의 법률대리인 강신업 변호사는 지난 23일 이 전 대표에 대한 법적 대응에 나섰다.

강 변호사는 이날 서울경찰청 반부패·공공범죄수사대에 이 전 대표의 정보통신망법상 명예훼손 혐의를 적시한 고소장을 냈다. 이 전 대표가 '윤핵관'(윤석열 핵심 관계자)과 국민의힘 및 당원의 명예를 훼손했다는 내용의 고발장도 제출했다.

이 전 대표는 전날 페이스북에 윤핵관 측이 이 전 대표의 성 상납 의혹 관련 수사에 개입했다는 내용의 기사를 올리면서 "경찰 내부에서 윤핵관이 수사에 개입하고 있다는 증언이 나왔네요. 예상하던 일이지만 증언까지 나오니 황당하다"고 썼다.

이어 "영부인 팬클럽 회장(강 변호사)이었다는 분이 사안마다 언론플레이하면서 감옥에 있는 사람(김성진 대표)의 주장을 일방중계하는 것부터가 이상한 상황"이라고 비난했다.

강 변호사는 해당 글에서 '언론플레이를 했다', '김성진 대표의 주장을 일방 중계했다'는 등의 표현이 명예훼손에 해당한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