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투자 방식으로 영화‧방송‧공연 장르에 직접투자
문화콘텐츠 산업의 도약과 안정적 문화콘텐츠 제작 환경 조성 기대

[폴리뉴스 정주희 기자] 신용보증기금(신보)은 중소 문화콘텐츠 기업의 K콘텐츠 제작을 지원하고, 관련 산업의 도약을 위해 ‘문화콘텐츠 프로젝트투자 지원 프로그램’을 활용한 직접 투자를 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첫 번째 투자 대상은 오는 7월 개봉 예정인 영화 ‘한산:용의 출현’이 될 예정이다. 영화 ‘한산:용의 출현’은 역대 최다 관객을 동원한 ‘명량’의 후속작이다. 중소 영화 제작사 ‘(주)빅스톤픽처스’의 김한민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하반기 최대 기대작으로 꼽히고 있다. 

앞서 신보는 지난해 6월 신용보증기금법 및 동법 시행령 개정을 통해 프로젝트투자 등 다양한 투자방식을 도입할 수 있는 법적 근거를 마련한 바 있다. 아울러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문화콘텐츠 산업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지난 5월 영화·방송·공연 장르 프로젝트를 대상으로 한 ‘문화콘텐츠 프로젝트투자 지원 프로그램’을 제정한 바 있다.

신보 관계자는 “프로젝트 투자를 통해 K-콘텐츠의 저변이 더욱 확대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신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에 처한 문화콘텐츠 업계가 활력을 되찾고 안정적인 문화콘텐츠 제작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우수 프로젝트를 발굴해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