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후보 경기분당갑 선거사무소 개소식... 안철수-김은혜-신상진 '원팀' 전략
김종인 "安, 다음번엔 '소기의 목적' 이룰 것... 국회 보내면 새대한민국 지도자 탄생"

안철수 국민의힘 성남 분당감 후보는 15일 성남시 분당에서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하고 김은혜 경기지사 후보, 신상진 성남시장 후보와 '원팀'을 선언하고 선거운동에 나섰다. 안 후보는 개소식에서 '이재명은 성남의 조커, 민주당은 권력형 성범죄 소굴'이라고 맹비난했다. ( ⓒ연합)
▲ 안철수 국민의힘 성남 분당감 후보는 15일 성남시 분당에서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하고 김은혜 경기지사 후보, 신상진 성남시장 후보와 '원팀'을 선언하고 선거운동에 나섰다. 안 후보는 개소식에서 "이재명은 성남의 조커, 민주당은 권력형 성범죄 소굴"이라고 맹비난했다. ( ⓒ연합)

[폴리뉴스 한유성 기자] 안철수 국민의힘 경기 성남분당갑 후보가 15일 오후 분당에서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이 자리에서 이재명 후보와 민주당을 겨냥 맹폭을 가하며 윤석열 정부 성공을 위해 ‘지방선거 승리’를 호소했다.

국민의힘 후보로 첫 선거에 출마하는 안철수 분당갑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에는 조수진, 전주혜, 배현진 의원과 나경원 전 의원 등 많은 국민의힘 의원들과 윤석열 대통령의 복심인 장제원 의원, 그리고 김은혜 경기지사 등 거묽급들이 참석해 인산인해를 이루었다. 

특히 이날 개소식에는 그동안 안 후보와 ‘악연’이었던 김종인 전 비대위원장이 찾아 환영과 지지를 보내 주목받았다. 

안 후보는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 신상진 성남시장 후보와 ‘원팀’을 선언하고 경기도와 성남, 분당판교에 국민의힘 돌풍을 일으키겠다며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안철수 “이재명, 빨대 꽂아 부동산 특권카르텔에게 이익 몰아준 ‘성남의 조커’”

안 후보는 개소식에서 이재명 후보를 겨냥 “분양가상한제를 비켜간 값비싼 아파트에 빨대를 꽂아 부동산 특권 카르텔에게 이익을 몰아준 성남의 조커”라고 맹폭했다.

또한 민주당을 겨냥, 최근 성비위 사건을 거론하며 "민주당은 부동산 폭등의 주범이자 권력형 성범죄의 소굴"이라고 일갈했다.

안 후보는 “이곳 성남은 조커가 판치는 고담 시와 같다고 말씀드렸다”며 “조커는 고담 시의 권력자 카르텔이며, 고담 시의 시민들은 피해자”라고 비난했다.

그는 “공영개발의 탈을 쓴 채 헐값에 토지를 수용하고 분양가상한제를 비켜간 값비싼 아파트에 빨대를 꽂아 부동산 특권 카르텔에게 1조원의 이익을 몰아준 '성남의 조커'"라며 “왜 조커는 부동산에 손을 댈 때마다 시민에게는 ‘마이너스의 손’이면서 업자에게는 황금알을 낳아주는 ‘마이더스의 손’이 되는 것이냐”고 강도높게 이 후보에게 직격탄을 날렸다.

그러면서 "분당에 떨어진 분당주민 명예와 자존심을 회복시켜드릴 수 있는 분당 맞춤형 후보는 바로 저 안철수다. 저는 판교 단지가 조성될 때 안랩 본사를 이 곳에 세워 '판교밸리' 신화를 개척한 주역의 한 사람"이라고 강조하고 “12년 간 기득권 카르텔 조커들 때문에 '고담시'로 전락해버린 성남시를 되찾자"고 목소리를 높였다.

안 후보는 “저는 성남시장과 경기도지사를 하면서 대장동에 책임 있는 이 후보의 정치적 고향인 이곳에서 대결하자고 했다. 시민의 심판을 받자고 했다”며 “그러나 아무런 결기도 없이, 아무런 연고도 없는 인천으로 가버리고 말았다”고 이재명 후보의 인천 계양을 출마를 꼬집었다.

또 안 후보는 민주당을 향해 "정책적으로 처절하게 무능하고 도덕적으로 처참하게 타락했다"면서 “지난해 서울시장 보궐선거와 올해 대선에서 패배하고도 국회의 절대다수 의석에 취해 군사작전을 펼치듯 검수완박을 밀어 부쳤다"고 흴난했다.

이어 문재인 정부를 겨냥 "지난 정부는 대통령권력, 의회권력, 지방권력까지 싹쓸이한 절대권력의 정부였다“며 ”국민을 위한 어떠한 개혁과제도 이룰 수 있는 힘을 가졌으나 절대반지를 가지고도 민생문제를 해결하는 개혁과제가 아니라 과거와 싸우느라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서는 아무것도 하지 않은 정부였다"고 맹비난하고 "미래세대에게 남긴 것은 천문학적인 국가부채와 부동산폭등으로 인한 가계부채밖에 없다"고 질타했다.

안 후보는 “시대적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윤석열 정부가 성공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그 첫 관문이 이번 지방선거”라면서 “이번 지방선거에서 여당이 승리해야만 여소야대의 국면에서 개혁의 동력을 확보할 수 있게 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제 막 대통령권력 하나만 되찾아 왔을 뿐”이라며 “의회권력을 되찾으려면 아직도 2년을 기다려야 한다. 그래서 지금 우리가 할 수 있고 해야 할 일은 지방권력의 교체”라고 지방선거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러면서 "중앙정부와 지역정부가 한 몸이 돼야 원활한 협력을 통해 민생 문제를 잘 풀어나갈 수 있게 되고 그래야만 우리 국민 한 사람 한 사람의 삶이 나아질 수 있는 것"이라며 “지방권력의 리더십을 교체해야 대한민국이 살아난다. 분당과 판교의 필승카드 안철수가 앞장서겠다”면서 “운동화 밑창이 닳도록 발로 뛰고 단 한 분의 동지라도 더 당선시키기 위해 불철주야 헌신하겠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김종인 "安, 국회 보내면 새 대한민국 지도자 탄생 계기"... 尹 '복심' 장제원도 참석

한편, 이날 개소식에는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대위원장과 윤석열 대통령의 '복심' 장제원 의원이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김 전 위원장은 “다음번엔 소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면서 “국회로 보내면 새 지도자를 탄생시키는 계기”라며 안 후보의 차기 대선가도에 강하게 힘을 실어주었다.

김 전 위원장은 “11년 전 안 위원장께서 처음으로 정치에 관심을 가졌을 때 처음 만났는데, 2012년 당시 40%를 넘는 지지율을 올렸던 안 위원장”이라며 “이후 (안 후보가) 10여년 거치는 기간동안 국회의원 선거 두 번, 대통령선거 두 번이나 경험했다. 이번에 정권교체라는 명제 앞에서 후보단일화를 성사시키고 윤석열 정부의 인수위원장을 지내면서 국정을 대략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체험을 했다고 본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분당갑에 출마한 안 위원장을 다시 국회로 보내면 앞으로 남은 기간 동안 국정에 대한 보다 심도깊은 연구를 해서 다음번에 ’처음 (정치를) 시작할 때 가졌던 소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거라고 확신한다”며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 수 있는 지도자를 탄생시킬 수 있는 계기라고 생각해서 적극적인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차기 대선주자’로서 안 후보를 높이 추켜세우며 지지를 호소했다.

이날 안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에는 ‘윤 대통령의 복심’ 장제원 의원도 참석했다. 장 의원은 ‘윤석열-안철수 단일화’를 성사시킨 당사자로 안 후보와 관계가 남다르다.

장 의원은 이날 아랍에미레이트 특사로 파견이 결정되었지만, 안 후보 선거사무소에 참석해 ‘공동정부’의 지지를 보냈다.

김은혜 후보는 이날 오후 자신의 sns에도 ‘안철수 신상진 김은혜 ‘안심해’ 트리오가 경기도 발전을 이루겠습니다‘는 글을 올려 “안심해(‘안’철수 +‘신’상진 +김은‘혜’)라는 모임을 결성하고, 도민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수시로 소통할 것을 약속했다”며 “원팀으로 분당판교의 발전, 성남의 발전, 그리고 경기도 발전을 이루겠다”는 다짐을 했다.

(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지사 후보 페이스북)
▲ (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지사 후보 페이스북)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