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수사의 종착점은 이재명, ‘검수완박’ 졸속 처리 이유”
“검찰이 李 의혹 계속 수사하자 플랜비로 ‘인천 도망’”
“민주당, 한덕수 인준 부탁…한동훈 청문보고서 채택할 것”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가 11일 국회에서 열린 지방선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하고 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가 11일 국회에서 열린 지방선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하고 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폴리뉴스 김유경 기자]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오는 6.1 지방선거에서 인천 계양을에 출마한 이재명 전 민주당 대선후보에 ‘불체포특권 포기 선언’을 해야 한다고 직격했다.

권 원내대표는 11일 오전 지방선거 중앙선거대책위 회의에서 “경찰의 경기도 법인카드 유용 의혹, 성남FC 후원금 의혹 사건 등에 대한 압수수색 영장에 '피의자 이재명'이 적시됐다고 한다. 단군 이래 최대 부동산 개발 비리인 대장동 원주민들은 이 전 후보를 배임 혐의로 검찰에 고발하기도 했다”며 "모든 수사의 종착점은 결국 이 전 후보일 수밖에 없다"고 이 후보를 몰아세웠다.

이어 "민주당이 정권이 교체되자 18일 만에 졸속으로 검수완박 악법을 처리한 결정적 이유가 여기에 있다"며 "하지만 민주당의 의도와 달리 이 전 후보의 의혹을 검찰이 계속 수사할 수 있게 되자 내세운 플랜비가 바로 인천 도망"이라고 말했다.

권 원내대표는 이어 "이 전 후보는 지난 대선 당시 국회의원의 특권에 대해 날 선 비판을 했다"며 "국민 눈에는 불체포특권이야말로 가장 강력한 범죄 특권이다"라면서 "모든 의혹 앞에 자신이 있다면 지체없이 불체포특권 포기 선언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자신 역시 강원랜드 의혹 사건으로 수사받을 당시 불체포특권을 포기하고 즉각 영장실질심사를 받았다는 사실을 덧붙였다.

권 원내대표는 또 "민주당의 몽니 정치가 끝이 없다"며 "야당이 잘해야 여당도 잘할 수 있다. 한 총리 후보자의 인준을 민주당에 부탁한다"며 "아울러 한동훈 법무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청문보고서도 채택해 ‘조국의 강’을 건넜음을 증명해주기 바란다"고 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