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당선인에 전화 받아, 도와줘서 고맙다해"
"이재명, 재기방법은 본인선택···찾아오면 만난다"

김종인 전 국민의힘 총괄선대위원장이 라디오에 나와 인터뷰를 했다. 사진=cbs 캡처
▲ 김종인 전 국민의힘 총괄선대위원장이 라디오에 나와 인터뷰를 했다. 사진=cbs 캡처

[폴리뉴스 이우호 기자] 김종인 전 국민의힘 총괄선대위원장이 대선 이후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으로부터 전화를 받았다며 "그동안 도와줘서 고맙다는 얘기를 했고, 나는 성공한 대통령이 되기를 바란다고 애기했다"고 밝혔다.

김 전 위원장은 지난 15일 CBS 라디오 '한판승부'에서 윤 당선인의 '여가부 폐지' 공약에 대해 "남성 편을 든다고 해서 여가부를 없애버려야겠다는 건 기본적으로 잘못된 사고방식"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여가부 기능 중 제일 중요한 것이 가족"이라면서 "지금 우리나라가 저출생 문제 때문에 미래가 굉장히 암담하게 보이는데, 가족 문제를 어떻게 처리하느냐에 따라서 (젠더 논란 등에) 상당히 영향을 행사할 수도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젠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여가부를 폐지해 봐야 아무 의미가 없다"며 "여가부 기능을 조정해서 다른 중요한 사안들, 앞으로 우리나라의 가족정책을 어떻게 할 것인가 등에 초점을 맞춘 부처로 탈바꿈 시키는 것이 옳다"고 했다.

김 전 위원장은 윤 당선인에게 대통령 당선인으로서 가져야할 태도에 대해서도 조어했다.

그는 "지금 보면 그냥 금방 모든 것이 쉽게 될 것 같이 (하는) 인상이 있다"며 "대통령에 당선되면 황홀감에서 벗어나는 시간이 굉장히 오래 걸린다"고 말했다.

이어 "구름 위에 있으면 태양에 만나 있으니까 항상 모든 것이 자기 뜻대로 될 거로 생각하지만 현실은 전혀 그렇지를 않다"며 "황홀경에 너무 오랜 시간을 보내지 않는 것이 성공하는 대통령의 첩경"이라고 조언했다.

그러면서 김 전 위원장은 윤 당선인에게 "모든 일을 너무나 급하게 처리하려고 생각하지 말라"는 조언을 해주고 싶다고 덧붙였다.

윤 당선인의 인수위원회 인선에 대해서는 "당선자가 정치를 처음 해보니까 정치에 대해 잘 모른다"며 "일단 정치를 시작할 적에 주변에 와서 도와준 사람들에 취향이 맞을 수밖에 없는 것"이라고 평가했다.

인수위 김한길 국민통합위원장과 김병준 지역균형발전특별위원장을 대해서는 "인수위가 두 달도 채 안 되는 기간에 국민통합을 하고 지역균형 발전을 하고 할 수 있는 데가 아니다"라며 "본인이 선호하는 사람이니까 임명하지 않았나 생각한다"고 했다.

한편 낙선한 이재명 전 더불어민주당 후보에 대해 진행자가 "8월 당대표 선거에 나서는 게 좋겠냐"고 묻자 김 전 위원장은 "그 사람도 아직 나이가 있으니까 다시 정치적 재기를 꿈꿀 텐데 어떤 방법을 통해서 재기하느냐는 본인이 생각하기에 달려 있어 두고 봐야 할 일"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재명 후보가 뵈러 온다면 만날 의향이 있느냐"는 질문에는 "찾아오면 만나야지"라고 답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