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센 그룹의 계열사인 한국금거래소디지털에셋의 센골드가 2021년 거래금액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2021년 센골드의 거래금액은 1,000억원을 넘어서며 전년대비 약 8.3배 증가했다. 특히 지난 12월 거래금액은 전년 동월 대비 43배 늘며 큰 폭으로 상승했다.

센골드는 한국금거래소디지털에셋에서 운영하는 원자재 직접투자 서비스로, 금, 은을 비롯 백금, 팔라듐 등 귀금속을 중심으로 한 실물 자산 투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1/10,000g 단위로 거래가 가능하며, OK캐쉬백, 하나금융그룹의 통합포인트인 하나머니, 해피머니 문화상품권 등 각종 포인트나 상품권을 현금처럼 충전하여 투자할 수 있다는 점 또한 장점으로 꼽힌다.

또한, 실물과 교환 가능한 모바일 교환권으로 실물의 이동 없이 국제 시세에 맞춰 매수/매도가 가능해 거래의 번거로움을 줄이고 안전성을 높였다. 투자자가 실물을 보유하지 않아도 원자재 직접 투자를 가능하게 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실물 구매 시 적용되는 부가가치세가 부과되지 않는 점 또한 장점이다.

센골드의 김종인 대표는 “2021년 센골드는 고객들이 보유한 각종 멤버십 포인트와 협력하며 양적 성장을 거두는 데 힘썼다면, 올해에는 제1금융권 및 마이데이터 서비스와의 연계를 비롯, 제휴를 보다 다각화하여 양적·질적 성장을 모두 도모할 것”이라 밝혔다.

​​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