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 전부터 국민 안전대책 세워”, 文대통령 이날 오후 ‘오미크론 대응 점검회의’ 주재

청와대는 25일 우크라이나에서 군사적 긴장이 고조되는 상황과 관련해 “외교부, 국방부, 국정원은 미국과 이 문제에 대해 심도 있게 협의하고 있다”면서 실제 군사적 충돌 가능성에 대비한 국민안전 대책을 수립했다고 밝혔다.

박수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이날 오전 서면브리핑에서 “NSC 상임위와 실무조정회의는 우크라이나 사태와 관련하여 우리 경제와 동북아 정세에 미칠 파급 영향에 대해 점검하고 대책을 논의해 왔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특히 “어제(25일) 열린 NSC 실무조정회의는 상황의 시급성과 중대성을 평가하고 우리 국민 안전대책 점검을 위해 서훈 안보실장 주재로 진행했다”며 “외교부와 국정원도 이미 한 달여 전부터 우크라이나 사태에 대해 면밀히 상황을 평가하고, 실제 군사적 충돌 가능성에 대비하여 우리 국민의 안전대책을 세워 왔다”고 강조했다.

한편 박 수석은 이날 오후 2시 문재인 대통령 주재로 ‘오미크론 대응 점검회의’가 열린다고 전했다.

박 수석은 이에 대해 “오미크론 우세종화로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는 상황인만큼 문 대통령은 아·중동 순방 후 재택근무에서 집무실로 업무 복귀한 이후 첫 번째 일정으로 직접 오미크론 대응 상황을 점검하는 회의를 주재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오늘 회의는 정부세종청사와 영상회의로 열리며, 참석자를 최소화하기 위해 국무총리와 국무조정실장, 행정안전부 장관은 현장 참석하며, 보건복지부 장관, 질병관리청장 등은 화상으로 참석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