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들어서만 아파트 건설현장 곳곳 안전사고 일어나
명덕이편한세상 재개발 아파트 건설 현장 등 다수 발생

대구시가 최근 전국에 걸쳐 발생하는 건설현장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현장 책임자들을 불러 교육을 하는 등 대책을 세우고 있으나 지역 아파트건설현장은 여전히 크고 작은 안전사고가 끊임없이 일어나고 있다.
▲ 대구시가 최근 전국에 걸쳐 발생하는 건설현장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현장 책임자들을 불러 교육을 하는 등 대책을 세우고 있으나 지역 아파트건설현장은 여전히 크고 작은 안전사고가 끊임없이 일어나고 있다.

대구시가 최근 전국에 걸쳐 발생하는 건설현장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현장 책임자들을 불러 교육을 하는 등 대책을 세우고 있으나 지역 아파트건설현장은 여전히 크고 작은 안전사고가 일어나고 있다.

19일 낮 대구시 중구 명덕네거리 명덕이편한세상 재개발현장에서는 안전휀스가 건물철거공사중 무게를 견디지 못하고 일부 무너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휀스는 도로변 차도와 인도를 접해있지만 다행이 지나가는 행인이 없어 사고가 일어나지 않았다.

인도의 반을 점거한채 긴급히 보수되는 안전휀스, 통행인들은 여전히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느낌이다.(철거작업이 진행중인 명덕이편한세상 재개발아파트 건설현장)
▲ 인도의 반을 점거한채 긴급히 보수되는 안전휀스, 통행인들은 여전히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느낌이다.(철거작업이 진행중인 명덕이편한세상 재개발아파트 건설현장)

명덕이편한세상 아파트를 건설중인 대명2동 명덕지구 주택 재개발정비사업 조합측은 철거업체와 함께 즉시 도로를 차단하고 부서진 휀스를 정비했다.

이 모 조합장은 ”사고현장을 수습하여 원상복구했으며 처리결과를 구청에 공문으로 보고했다“고 밝혔다.

한편 대구 남구청 건축물관리TF팀은 조합측에 관련사항에 대한 조사와 함께 복구하고 안전관리를 강화할 것을 요청했다.

이밖에 지난 17일은 대구시 남구 대명3동 뉴타운 재개발아파트 건설현장에서 세륜시설의 오염수를 제대로 처리하지 않아 길에 넘쳐나 길가던 행인이 넘어져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다.

대구 중구 남산자이하늘채 아파트 건설현장에서도 건설업체가 아파트 상가앞 인도보수공사를 하면서 행인이 다니는 임시인도를 확보하지 않은채 무단 정비공사를 하다 지나는 행인이 넘어져 다치는 사고가 났다.

지난해 동구 신암6구역 해링턴플레이스 재개발아파트 현장의 ㈜효성중공업 시공 현장에서도 보안경없이 현장 작업을 한 젊은 청년이 눈을 다쳐 실명할 뻔한 일이 일어나기도 했다.

이에대해 공사현장 관리 전문가들은 ”안전사고가 발생하면 해당 건설회사들은 입찰이나 공사를 제한하도록 하는 강한 벌칙을 줘야 해결된다“며 ”현장 근로자들이 안전을 소홀히 하더라도 별다른 불이익을 받지 않는 현재의 제도 때문에 사고는 더 많이 일어난다“고 주장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