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 인식이 없는 전문가는 지식인이 아니라 기능인”

19일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화천대유 토건비리 진상규명 태스크포스(TF) 2차 회의에서 안민석 의원이 발언하고 있다. 2021.10.19<br></div>
<사진=연합뉴스>
▲ 19일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화천대유 토건비리 진상규명 태스크포스(TF) 2차 회의에서 안민석 의원이 발언하고 있다. 2021.10.19
<사진=연합뉴스>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이수정 국민의힘 공동선대위원장을 향해 “역사 인식이 빈곤하다.”며 공격하고 나섰다. 이 공동위원장은 범죄심리 전문가로 오랫동안 활동해왔고, 민주당이 각종 정치 현안에 대해 교도소에 수감된 범죄자들의 증언을 바탕으로 검찰과 야당을 공격하는 것에 대해 비판적인 시각을 밝혀왔다. 

안 의원은 1일 BBS 라디오 박경수의 아침저널에 출연해 “역사 인식이 빈곤하신 분”이라면서 “역사 인식이 없는 전문가는 지식인이 아니라 기능인”이라고 주장했다. 

안 의원은 이어 “이재명 후보의 조카 살인 변호 같은 경우에도 사과를 했다는 게 중요하다”면서 “이수정 교수처럼 왜 변호사가 변론을 했냐라고 따지기 시작하면, 변호사가 살인자도 변호해야 되는 게 변호사의 또 역할이다.”고 말했다. 

덧붙여 “조카인데 뭐 어쩌겠는가. 이런 걸 가지고 시비를 거시는 건 좀 딱하다.”며 이 선대위원장을 향해 날을 세웠다. 

한편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당무를 거부하고 잠적한 것과 관련해서는 “오죽했으면 이준석 대표가 그럴까.”라면서 “ 이준석을 밀어내고 김종인을 밀어내는 어떤 비선의 힘, 그 힘을 좀 주목을 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