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대한 물줄기 못 막아... 어떤 후보자가 국민 재산 약탈하나" 비판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경선 후보가 14일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국민의힘 경기도당에서 열린 '경기도당 주요당직자 간담회'에서 당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국회사진기자단]
▲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경선 후보가 14일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국민의힘 경기도당에서 열린 '경기도당 주요당직자 간담회'에서 당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국회사진기자단]


[폴리뉴스 홍수현 기자]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윤석열 후보가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에 휩싸인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를 향해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과 관련해 결국 특검을 받게 될 것"이라 말했다.

윤 후보는 14일 수원시 국민의힘 경기도당에서 열린 지역기자 간담회에서 거대한 물줄기는 못 막는다는 것이 오랜 기간 사건을 접해 본 제 경험"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현재 진행 중인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 수사 속도가 더디다고 지적하기도 했다. 

윤 후보는 수사 속도와 관련해 구체적으로 묻는 취재진 질문에 "수사에 방해가 될 수 있기 때문에 구체적으로 언급하지 않겠다"면서도 "사건이 터진 시점을 고려할 때 수사 진척이 늦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수사라는 게 크게 1∼3단계로 나뉘어 관련 혐의자를 수사한 뒤 궁극적으로 돈을 누가 가져가서 로비하는 데 썼느냐를 파악해야 하는데, 이번 사건 같은 경우 진작에 1단계가 끝났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어 "금융위 금융정보분석원(FIU)가 통보한 화천대유자산관리의 수상한 자금 흐름을 (검찰이 직접 수사하지 않고) 뭉갰다는 것은 범죄 수준"이라며 "기업 같은 데서 100억씩 빠져나가는 사안을 조사해보면 문제없는 경우도 있지만, 큰 수사로 연결되는 경우가 많다"고 했다.

윤 후보는 이 지사를 겨냥해 "우리나라 역대 선거에서 어떤 후보자가 국민의 재산을 이렇게 약탈하고 특정인에게 어마어마한 부를 몰아줬느냐"고 되묻기도 했다. 

아울러 그는 전날 '당 해체' 발언이 논란이 된 것과 관련해 "정권교체를 이루기 위해 당이 더 쇄신하자는 뜻"이라며 "과거 어느 대선 후보는 '자유한국당을 해체해야 한다'고 한 적도 있다"고 했다.

윤 후보는 "'너 그런 것도 못 밝힌다면 검사 때려치워라'는 말이 (실제) 때려치우라는 말인가. 잘하라는 뜻"이라며 "제 말 의미는 제대로 하자는 것"이라고 해명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