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아무 할 말 없다"며 이재명 후보 만날 계획 등 답하지 않아
이낙연 지지자 "인간 같지 않은 이재명 묻지 마라" 비난

 이낙연 전 대표가 해단식을 마치고 캠프를 나서며 지지자들에게 화답하고 있다. 사진=폴리뉴스 이우호 기자
▲  이낙연 전 대표가 해단식을 마치고 캠프를 나서며 지지자들에게 화답하고 있다. 사진=폴리뉴스 이우호 기자

[폴리뉴스 이우호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전 대표가 이재명 대선후보와의 '원팀' 구성에 대해 침묵을 유지했다.  

이낙연 전 대표는 14일 오후2시 여의도 이낙연 캠프 해단식에 참석해 기자들의 원팀 질문에 "오늘 할 말 없습니다"라고 말했다. 

이재명 후보와 언제 연락할지에 대해서도 아무 계획을 밝히지 않았다.

앞서 13일 이 전 대표는 민주당 당무위원회가 사퇴 표 처리 이의제기를 사실상 거부한 점에 대해 "당무위원회 결정을 존중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이어 "경선에서 승리하신 이재명 후보께 축하드린다"며 "저는 민주당의 승리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이에 이재명 대선 후보는 페이스북에 "이낙연 후보 님, 정말 고맙습니다. 손 꼭 잡고 함께 가겠습니다"라고 글을 올렸다.
 
전날 민주당의 두 유력주자가 경선 갈등을 표면적으로 임시 봉합한 가운데, 오늘 이낙연 전 대표가 '원팀'에  밝힐지에 대해 주목이 쏠린 것이다.

결국 이낙연 전 대표는 민주당 선거위원장 문제나 이재명 후보와의 연락 등에 대한 기자들의 질문에 아무 답하지 않았다.

한편 이낙연 지지자 중 일부는 "여기서 인간 같지 않은 이재명 묻지 마" "송영길, 일베냐"라는 단어도 격한 비판을 이어가기도 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