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rong></div>발언하는 윤호중 원내대표</strong><br>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원내대표가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발언하는 윤호중 원내대표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원내대표가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은 24일 야권이 요구하는 '대장동 개발의혹 특검안'을 수용할 수 없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

오히려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고발 사주' 의혹을 재차 부각하며 역공을 가했다.

당내 유력 대권주자인 이재명 경기지사를 둘러싼 대장동 의혹의 확산을 차단하면서 고발 사주 의혹을 다시금 정국 이슈로 띄우려는 포석으로 보인다.

고용진 수석대변인은 이날 최고위 후 기자들과 만나 "대장동 진상규명은 이미 검찰 수사가 시작됐다"며 "특검이나 국정조사는 대선을 염두에 둔 정쟁 성격이 강해 그것은 받을 수 없다는 입장이 분명히 서 있다"라고 말했다.

고발 사주 의혹에 대해 자체 당무감사를 거론한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를 압박하기도 했다.

김용민 최고위원은 "당무감사를 호언장담했던 이준석 대표는 마치 남의 일인 것처럼 미국에 가 있다"며 "고발 사주의 명백한 증거들이 이어지고 있다. 진실의 문이 곧 열릴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윤석열 리스크가 큰 부담이 됐는지 국민의힘은 대장동 사업에 마구잡이식 의혹을 제기하는 방식으로 프레임을 전환했다"며 "보수언론은 전화 한 통이면 확인 가능한 사실을 허위보도했다. 가짜뉴스 피해구제법(언론중재법 개정안)을 무조건 반대하는 이유가 이것 때문인지 묻고 싶다"라고도 했다.

<strong></div>고발사주 의혹 (PG) <사진=연합뉴스> </strong>
고발사주 의혹 (PG) <사진=연합뉴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