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지역 순회 경선에서 4위 “실망스러운 결과”
“평당원으로 돌아가 나라와 국민, 당으로부터 받은 은혜 갚겠다"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인 정세균 전 국무총리가 13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후보직 사퇴를 선언한 뒤 배웅하는 캠프 소속 의원 등에게 인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인 정세균 전 국무총리가 13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후보직 사퇴를 선언한 뒤 배웅하는 캠프 소속 의원 등에게 인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김유경 기자] 더불어민주당 대선주자인 정세균 전 국무총리가 대선 경선 후보직에서 중도사퇴했다.

정 전 총리는 13일 오후 4시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에서 사퇴한다고 발표했다.

정 전 총리는 지난 11~12일 대구·경북, 강원지역 순회 경선을 포함한 1차 선거인단 투표 결과 추미애 전 장관에 밀려 누적 4위에 그친 것이 결단에 영향을 준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1차 슈퍼위크 결과에 대해 “제 입장에서는 실망스럽고 걱정이 많다”고 말한 바 있다.

기자회견에서 그는 "부족한 저를 오를 오랫동안 성원해주신 많은 분들께 고개 숙여 감사드린다"며 "오늘 이후 평당원으로 돌아가 하나 되는 민주당, 새로운 대한민국을 위해 백의종군하고 나라와 국민과 당으로부터 받은 은혜를 갚겠다"고 말했다.

이어 "함께 뛰던 동료들께 응원을, 저를 돕던 동지들께 감사를 보낸다"며 "두고두고 갚겠다"고 밝혔다.

[다음은 사퇴 발표문 전문이다.]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민주당 당원동지 여러분,

부족한 저를 오랫동안 성원해주신 많은 분들께 고개 숙여 감사드립니다.

저는 이제 평당원으로 돌아가 하나 되는 민주당, 새로운 대한민국을 위해 백의종군하겠습니다.

나라와 국민과 당으로부터 받은 은혜를 갚겠습니다.

함께 뛰던 동료들께 응원을, 저를 돕던 동지들께 감사의 인사를 보냅니다.

고맙습니다. 사랑합니다. 두고두고 갚겠습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