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퇴부터 경선 완주까지 모든 것을 올려놓고 얘기할 것"

12일 오후 강원 원주시 오크밸리리조트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강원권역 순회경선 합동연설회에서 정세균 후보가 정견을 밝히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12일 오후 강원 원주시 오크밸리리조트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강원권역 순회경선 합동연설회에서 정세균 후보가 정견을 밝히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이우호 기자] 더불어민주당 대권 주자인 정세균 후보는 13일 오후 3시 대선 캠프 긴급회의를 소집해 향후 경선 방향을 논의한다.

정세균 후보는 이날 서울 여의도 캠프 사무실에 회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회의 범위는 사퇴부터 완주까지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열린 4번의 지역 순회 경선과 1차 선거인단 투표에서 예상보다 저조한 성적을 거둔 정 후보는 향후 경선 대응 방안을 고민할 예정이다.

전날 정 후보는 민주당 강원 지역 순회 경선과 1차 국민선거인단 투표 합산 결과 4위를 차지해 심리적으로 상당한 타격을 받았다. 전날 누적 합산 득표율에서 4.27%(2만3731표)를 받아 4위를 차지했다. 3위는 추미애 후보다.

정 후보는 강원 순회경선 현장에서 기자들에게 "걱정이 많다. 제 입장에서 실망스럽다"라며 이례적인 감정 표현을 나타냈다.

캠프 관계자는 이날 <폴리뉴스>와 통화에서 "사실 어제 결과도 그렇고 캠프 내부가 혼돈스러운 것은 사실"이라며 "사퇴부터 경선 완주까지 모든 것을 올려놓고 얘기할 것이다. 어떤 결과가 나오든 정 후보가 직접 발표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