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친 ‘농지법 위반’ 의혹에 “한국농어촌공사 통한 계약…위법 아냐”
“권익위 끼워맞추기식 조사…정상화 위한 유일한 길, 정권교체뿐”

국민권익위원회 조사에서 부동산 관련 불법 의혹이 제기된 국민의힘 윤희숙 의원이 25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의원직 사퇴를 선언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국민권익위원회 조사에서 부동산 관련 불법 의혹이 제기된 국민의힘 윤희숙 의원이 25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의원직 사퇴를 선언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김유경 기자] 부동산 불법 거래 의혹을 받은 국민의힘 대선주자 윤희숙 의원이 25일 의원직을 사퇴하고 대선 경선에도 참여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윤 의원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전 이 시간부로 대통령 후보 경선을 향한 여정을 멈추겠다. 또 국회의원직도 다시 서초갑 지역주민과 국민들께 돌려드리겠다"고 말했다.

지난 24일 권익위에서 발표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윤 의원의 부친이 농지법 위반 의혹에 제기됐다. 윤 의원은 "아버님은 농사를 지으며 여생을 보내겠단 마음으로 2016년 농지를 취득한 후 어머님 건강이 안 좋아져 한국농어촌공사를 통해 임대차 계약을 하셨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전 26년 전 결혼할 때 호적을 분리한 이후로 아버님의 경제활동에 대해 전혀 알지 못하지만 공무원 장남을 항상 걱정하고 조심해온 평생 삶을 볼 때 위법한 일을 안 하셨으리라 믿는다"고 해명했다. 이어 "당에서도 사실관계에 대한 소명을 받아들여 본인과 무관한 일이라고 혐의를 벗겨줬다"고 덧붙였다.

윤 의원은 "그러나 권익위 조사 의도가 뭔지 강한 의구심이 든다"며 "친정아버님을 엮은 무리수가 야당 의원의 평판에 흠집을 내려는 의도가 아니면 뭐겠나"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이어 "이번 권익위의 끼워맞추기식 조사는 우리나라의 정상화를 위한 유일한 길이 정권교체뿐이란 걸 다시금 보여준다"고 강조했다.

윤 의원은 "대선의 최대 화두는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 정책 실패 '내로남불' 행태다. 최전선에서 싸워온 제가 비록 우스꽝스런 조사 때문이긴 하지만 정권교체의 명분이 희화화될 빌미를 제공해 정권교체의 중요한 축을 허물어뜨릴 수 있단 위기감을 느끼지 않을 수 없었다"고 했다.

그러면서 "대선이란 큰 싸움의 축을 다시 일으켜세울 수 있다면 제가 할 수 있는 일을 다해야겠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비록 제 자신의 문제가 아니더라도 그동안 문재인 정권, 민주당 대선 후보들과 치열하게 싸워온 제가 국민 앞에 책임을 다하는 모습을 보이는 게 정권교체를 열망하는 국민들과 절 성원해준 당원들께 보답하는 길이라 생각한다"며 "전 이 시간부로 대통령 후보 경선을 향한 여정을 멈추겠다"고 선언했다.

또 "국회의원직도 다시 서초갑 지역구민과 국민들께 돌려드리겠다"며 "그것이 염치와 상식의 정치를 주장해온 제가 신의를 지키고 자식된 도리를 다하는 길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윤 의원의 사퇴를 만류하고자 기자회견장에 나타난 이준석 대표에게 윤 의원은 “이게 내 정치”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