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권교체 향해 모두 결집하면 좋겠다”
“공정한 경선 관리 되도록 최대한 노력하겠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김유경 기자]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대선 경선 관련, 당내 분란 상황에 대해 공식 사과했다.

이 대표는 23일 국회 본청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당 대표로서 지금까지 경선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있었던 모든 분란과 당내 다소간의 오해가 발생했던 지점에 대해 겸허하게 진심을 담아 국민과 당원께 사과의 말씀 올린다"고 밝혔다.

그는 "이번 선거는 많은 국민들과 당원들께서 애타게 기대하시는 대로 꼭 정권교체를 이뤄내야 하는 선거"라며 "비록 그 방법론과 절차에 있어서 다소 이견이 있다고 하더라도, 이제 선관위가 출범한 이상 이런 이견보다는 정권교체를 향해 모두 결집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다시 한번 지금까지의 혼란과 여러 부족했던 점에 대해 사과의 말씀을 올리고, 앞으로도 공정한 경선 관리가 될 수 있도록 최대한의 노력을 저희 지도부가 경주하겠다는 약속을 드리겠다"고 했다.

이 대표의 사과는 경선을 앞두고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의 갈등이 '위험수위'를 넘었다는 지적과 원희룡 전 제주도지사와 벌인 '녹취록' 진실 공방, 당 경선준비위원회의 토론회 추진을 둘러싼 월권 논란 등을 염두에 둔 것으로 보인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