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원희룡 전 제주지사가 19일 대구시당에서 열린 지역 기자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원희룡 전 제주지사가 19일 대구시당에서 열린 지역 기자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홍수현 기자] 원희룡 전 제주지사가 경기관광공사 사장 내정으로 갈등을 빚고 있는 이재명 경기 지사를 향해 "가깝다고 감투를 주면 최순실과 다를 것 없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원 전 지사는 19일  YTN라디오 '황보선의 출발 새아침'에서 그가 황교익 씨를 경기관광공사 후보자로 내정한 것은 "대통령이 됐을 때 어떤 국정농단이 일어날 수 있는지에 대한 예고편을 보여줬다고 생각한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이어 "저는 이 지사와 싸우는 건 원하지 않고, 그렇다고 윤석열 (전)총장 편을 드는 것도 아니다"라며 "공정 경선만 잡히면 저는 당내에서 윤석열보다 제가 경쟁력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토론이면 토론, 검증이면 검증, 모두 원희룡이라는 거를 실력으로 보여드리겠다"고 대통령 선거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그는 내홍을 겪고 있는 당내 경선준비위원회와 선거관리위원장 문제에 대해 질문자가 '서병수 위원장이 그대로 가는 것이냐'고 묻자 "서병수 위원장은 안 되고요"라고 잘라 말했다.

원 전 지사는 "이미 어제 의원총회에서도 의원들과 그렇게 노골적으로 일방적으로 부딪히는 이런 상황에서는 서 위원장을 임명하려고 강행하게 되면 이번에는 충돌한 사태의 몇 배에 달하는 이 대표의 위기가 올 것"이라 예상하며 "이준석 대표의 꼭두각시가 아닌 그런 선관위장을 세워야만 이 문제가 해결되고 앞으로 이런 분란이 일어나지 않을 거로 생각한다"고 소신을 밝혔다. 

한편 음식 평론가 황교익 씨가 경기관광공사 사장 내정자로 선정된 사실이 알려지며 민주당 내 큰 잡음이 일고 있다. 일각에서는 황 씨를 두고 이 지사의 보은 인사라는 해석이 나오고 있으며 이낙연 후보와 황 씨 간에는 서로 친일파 프레임을 씌우는 막말 전쟁이 오가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