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권 도전을 선언한 유승민 전 의원 <사진=연합뉴스>
▲ 대권 도전을 선언한 유승민 전 의원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홍수현 기자] 대선 출마를 선언한 유승민 전 의원이 여성가족부 폐지를 공약으로 내걸었다. 

유 전 의원은 6일 페이스북에 "인구의 절반이 여성이고, 정부의 모든 부처가 여성 이슈와 관계가 있다"며 "여성의 건강과 복지는 보건복지부가, 여성의 취업, 직장 내 차별, 경력단절 여성의 직업훈련과 재취업 문제는 고용노동부가, 창업이나 기업인에 대한 지원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성범죄와 가정 폭력, 데이트 폭력 등의 문제는 법무부와 검찰, 경찰이, 아동의 양육과 돌봄 문제는 보건복지부와 교육부가 담당하면 되고 담당해야 한다"고 적었다. 

여성 관련 업무는 정부의 모든 부처와 관련돼 있으므로 따로 여성가족부를 둘 필요가 없다는 것이 요지다.

유 전 의원은 "여가부라는 별도의 부처를 만들고 장관, 차관, 국장들을 둘 이유가 없다"며 "여가부 장관은 정치인이나 대선캠프 인사에게 전리품으로 주는 자리에 불과하다"고 평가절하했다. 

이어 이정옥 전 여가부 장관이 더불어민주당 소속 박원순 전 서울시장, 오거돈 전 부산시장의 권력형 성범죄에 대해 "국민들이 성인지를 집단 학습하는 기회"라고 말한 것에 대해 비판하기도 했다.

또 "타 부처 사업과 중복되는 (여가부) 예산은 의무복무를 마친 청년들을 위한 한국형 ‘G.I.Bill’(미군의 제대군인 지원법) 도입에 쓰겠다"고 했다. 마지막으로 대통령 직속 양성평등위원회를 만들어 각 부처들이 양성평등 정책을 제대로 추진하도록 조율하겠다고 약속했다. 

하태경 의원도 이날 국민의힘 의원과 청년 정치인 모임인 '요즘것들연구소' 시즌2 출범식에서 "현재 여가부는 사실상 젠더갈등조장부가 됐다"며 여가부 폐지를 주장했다.

그는 "여가부가 김대중 정부에서 만들어졌을 때와 다르게, 문재인 정부 들어 남녀평등이나 화합 쪽으로 가기보다 오히려 젠더 갈등을 부추겨왔다"고 비판했다.

하 의원은 대안으로 대통령 직속 젠더갈등해소위원회를 설치를 거론하며 "2030 사이의 가장 큰 갈등 요소인 젠더 갈등을 해소하겠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