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서전 출간 소식에 “조국, 무소불위 검찰권력의 불화살받이”
“우리의 길은 중단 없는 개혁으로 나아가는 것”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의 모습. <사진=연합뉴스>
▲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의 모습.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김상원 기자] 더불어민주당 대권 주자로 거론되는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이 28일 "조국의 시련은 촛불개혁의 시작인 검찰개혁이 결코 중단돼서는 안됨을 일깨우는 촛불시민 개혁사(史)"라고 밝혔다.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을 언급하면서 자신의 검찰개혁 행보를 강조하는 대선 메시지를 전달한 것으로 보인다.

추 전 장관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조 전 장관의 회고록 '조국의 시간' 출간 소식을 알리며 이같이 말했다.

추 전 장관은 "촛불 시민의 명령인 검찰 개혁의 깃발을 들고 앞장서 나갔던 그, 온 가족과 함께 시련과 모욕의 시간을 견뎌내고 있는 그, 검찰의 강력한 저항 한가운데로 돌진했던 그, 무소불위 검찰권력과 여론재판의 불화살받이가 된 그”라고 조 전 장관을 표현했다.

그러면서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중단 없는 개혁으로 성큼성큼 나아가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추 전 장관은 "'조국의 시간'은 우리의 이정표가 돼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조 전 장관은 27일 자서전을 발간한다는 내용을 페이스북에 게재했다. 그는 "오랜 성찰과 자숙의 시간을 보내며 조심스럽게 책을 준비했다"라면서 "2019년 8월 9일 법무부 장관 후보로 지명된 후 벌어진 일련의 사태를 정리하고 알려지지 않은 이야기를 책으로 출간한다"라고 소개했다.

이어 조 전 장관은 "이번 집필은 힘들었다"며 "가족의 피에 펜을 찍어 써 내려가는 심정이었지만 꾹 참고 사실을 밝히고 싶었다"라고도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